볼보, 고층 철거 전용 굴삭기 ‘EC480EHR’ 출시
상태바
볼보, 고층 철거 전용 굴삭기 ‘EC480EHR’ 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업자․현장 안전 및 수익성 크게 향상
 

작업자․현장 안전 및 수익성 크게 향상

창원공장서 생산, 유럽․북미 이어 첫 선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디젤 배출가스 규제 기준 가운데 하나인 ‘Tier4f’를 충족하는 철거 전용 굴삭기 ‘EC480EHR’ 모델을 지난 25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굴삭기는 볼보건설기계 글로벌 생산기지인 창원공장에서 개발․생산됐다.

이번에 새롭게 국내에 선보인 철거 전용 굴삭기 EC480EHR은 특히 높은 건축물의 안전한 파쇄 작업을 수행하는 대형 장비로, 공사 현장에서 작업자 안전은 물론 기존 장비 대비 현저하게 향상된 작업 수행 능력으로 수익성까지 획기적으로 향상됐다.

 

굴삭기에 장착된 첨단 지능형 유압 제어 시스템은 작업 종류에 따라 작업 모드별로 운전자가 원하는 작동에 필요한 유압량과 엔진출력을 ‘유압모터’ ‘메인 컨트롤 밸브’ ‘엔진’ 등 기능품과 연계해 자동으로 제어한다. 장시간 고부하와 복합 작업 시 연료 소모가 적어 경제적이면서 친환경적이다.

사용자 중심 편리하고 다양한 편의사양도 갖췄다. 작업자는 새롭게 적용된 8인치 대형 컬러 디스플레이와 연결된 후방․측면 카메라로 360도 전 방위를 살필 수 있다. 작업현장 안전성은 물론 생산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암 부분에 장착된 카메라 2대로 폭넓은 작업 전망이 확보돼 고공 작업 시에도 작업 영역 전반을 살펴볼 수 있다. 장비 작업 부하가 최대치에 도달하면 경고해 더욱 안전한 작업을 돕는다.

작업 스위치가 사용자 중심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운전석 기울기를 손쉽게 조작 할 수 있고, 충격 흡수 에어 서스펜션 시트 설계로 안락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놓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