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온라인 해외홍보 국제 경쟁력 있다
상태바
한국관광 온라인 해외홍보 국제 경쟁력 있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경쟁국가 가운데서 가장 앞서

이라크 전쟁 종전 후 사스 등으로 세계 여행시장이 전체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한국관광공사 해외홍보 사이트(www.tour2korea.com)를 통해 추진하고 있는 온라인 해외홍보는 아시아 경쟁국가 가운데서도 가장 앞서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Yahoo, MSN 등 세계 10대 유명 검색 엔진을 대상으로 비교 조사한 결과 관광공사의 tour2korea.com은 일본,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의 정부관광기구(NTO)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에 비해 평균 2~5배 높은 총 등록 수를 보였고 첫 페이지 3위권에 등록된 수도 평균 5~8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관광홍보 사이트가 이렇게 높은 경쟁력을 보이고 있는 것은 관광공사가 월드컵 이후 한국관광 홍보 강화를 위해 최근 8개 외국어 사이트에 대한 전면적인 개편 작업을 완료했고, 웹 프로모션 컨설팅 전문업체들과 제휴 및 협력으로 전문적인 웹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등 타 정부관광기구보다 인터넷 마케팅에 주력해 왔기 때문이다.
관광공사는 글로벌 검색엔진 프로모션 외에도 세계적인 유명 사이트를 활용 인터넷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온라인 해외홍보에 주력해 어려운 관광 여건 속에서도 한국관광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을 제고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