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 택시 2.0 ‘T멤버십 할인·택시요금 결제’ 기능 제공​
상태바
T맵 택시 2.0 ‘T멤버십 할인·택시요금 결제’ 기능 제공​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마트카드와 제휴로 결제기와 연동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의 ‘T맵 택시’가 택시차량 내부의 결제기와 연동해 국내 최초로 택시 요금 할인 및 요금 결제 기능을 제공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SK플래닛은 (주)한국스마트카드와 제휴로 택시 안에 설치된 카드 결제 단말기로부터 택시 요금 정보와 택시 운행 상황 등을 제공받게 됐다. 이를 통해 모바일앱 택시 서비스의 최대 약점으로 지적돼 온 결제 관련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SK플래닛이 지난 15일 출시한 ‘T맵 택시 2.0 버전’에는 T멤버십 요금 할인 기능이 적용됐다. SK텔레콤을 이용하는 승객은 T멤버십을 통해 택시 요금의 10%, 최대 3000원까지의 요금 할인을 월 4회 제공받을 수 있다. 택시를 부를 때 T멤버십 적용을 선택하면 하차 시 멤버십 할인이 적용된 요금으로 결제된다. 신용카드 결제 시에 적용되며 따로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지 않아도 T맵 택시를 통해 정보가 전송되는 방식이다.

또한 T맵 택시 승객은 현금이나 카드 등의 결제수단이 없어도 T맵 택시 앱에서 ‘시럽 페이(Syrup Pay)’의 결제 비밀번호만으로 택시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목적지에 도착해 택시기사가 결제기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T맵 택시 앱에 요금이 나타나고 이를 결제하는 방식이다.

T맵 택시의 결제기 연동은 현재 서울지역 택시를 대상으로 적용 완료됐으며, 상반기 중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카드사들과 제휴를 통해 승객의 하차와 함께 요금 결제가 이뤄지는 시럽 페이 자동 결제 방식도 조만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