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 공공데이터 체험하세요"
상태바
"교통안전 공공데이터 체험하세요"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 ‘정부3.0 국민체험마당’ 참여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이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 참여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공단은 여기서 국민들이 알고 싶어 하는 교통사고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에 대해 전시관을 운영하고,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관심을 가질 운전면허 적성검사 온라인 처리에 대해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공단은 정부3.0 국민체험마당 데이터관에서 단순히 교통사고 공공데이터의 개방이 아니라 활용할 수 있는 사례를 운전 시뮬레이터를 통해 선보인다. 새로이 제작된 ‘교통사고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안전운전 가상체험’은 교통안전 교육용으로 제작된 운전 시뮬레이터에 교통사고 공공데이터를 접목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운전을 체험할 수 있도록 4일간 전시된다.

이밖에도 교통사고 통계뿐 아니라 교통사고정보 Open API, 운전면허 통계자료, 교통안전 연구자료, 교통안전 교육자료 등 국민의 관심이 높은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한다.

한편 공단은 개방·공유·소통·협업의 우수사례를 통해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2015년도 정부3.0 공공기관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6월 22일 컨퍼런스룸2에서 열리는 공공기관 정부3.0 경진대회에서는 운전면허 소지자가 관심을 가질 ‘운전면허 적성검사!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라는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