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주차장, 최첨단 주차관제시스템 구축
상태바
삼천리주차장, 최첨단 주차관제시스템 구축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16.07.1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장 빌딩’ 새로 준공…총 500여대 주차 가능
 

이을숙 대표, "김해공항 만성 주차난 완화될 것“

【부삼】부산 강서구 김해국제공항 정문 입구에 자리잡고 있는 삼천리주차장이 빌딩형 건물에 주차관제시스템을 구축한 최첨단 주차장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부산지역 중견렌터카업체인 (주)삼천리렌트카를 운영하고 있는 이을숙 대표는 기존 삼천리주차장에 주차빌딩<사진>을 건립하고 지난 12일 오후 준공식을 가졌다.

그는 현재 부산대여조합 이사장을 맡고 있다.

사업비 20억원을 들인 삼천리주차장은  부지 2540㎡에 지상 1~3층 건축연면적 5055㎡ 규모의 현대식 주차빌딩으로 탈바꿈했다. 1~3층과 옥상, 제2주차장(1792㎡) 포함 주차능력이 500여대로 종전에 비해 2배 가까이 늘었다.

삼천리주차장은 주차빌딩 건립을 계기로 운영방식을 이용객 중심으로 개선했다.

첨단 주차관제시스템을 도입해 주차장에 입고된 차량의 번호를 바로 인식해 주차한 곳과 출고까지 전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해 입출고 시간을 단축하는 등 고객의 주차편의를 크게 향상시켰다.

또 발렛파킹 고객에게는 무료 스팀세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제라이온스협회 회원에게는 주차요금 10%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이 주차장이 본격 영업에 들어감에 따라 김해공항의 만성적인 주차난이 다소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김해공항은 주차 공간이 턱없이 부족해 주말과 명절 및 성수기에는 공항 전 주차구역의 만차로 주차대란이 빚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을숙 대표는 “김해공항의 급증하는 주차 수요를 수용하기 위한 공항 내 주차장 확충으로는 한계가 있는데다 신공항 건설에는 장기간이 소요된데 따른 공항 이용객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주차빌딩을 건립하고 첨단 주차관제시스템도 도입했다”며 “이용객 위주로 주차장을 운영해 조기 활성화에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지환 2018-10-22 16:55:22
삼천리 주차장 여기 절대로 주차하지 마세요 지난주말에 차에 지갑을두고 출발하자 마자 지갑 차에 있다고 무전하고 갔는데 직원이 시치미 뚝 헐
결국 차량 30분 수색하다 집에 여권 택시로 공수하고 블랙박스 카드 빼서 오니까 지갑돌려 받았습니다
도둑놈들 소굴입니다

이을숙 2017-09-11 14:11:13
현장 직원이 말하기를 전부 실내주차라 해서 5일간 주차했는데 사람 떠나고 난뒤 바로 옥상에 5일간 세워두고, 돌아오는 날 오전에 차 실내로 내리고, 공항에서 연락오자 출차대기선에 세우는 것이 블랙박스에 다 찍혀있음. 분명히 내가 차를 입고했을때 실내에 공간이 많았는데 그 공간은 다만 보이기 위한 공간인가 생각됨. 옆에 광남이랑 뭐가 다를까.차라리 차 세우고 키 가져가는 것이 안심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