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고속-화순군 능주면 석고리,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협약
상태바
금호고속-화순군 능주면 석고리,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협약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6.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덕연(사진 오른쪽 일곱번째) 금호고속 대표이사와 구충곤(오른쪽 여섯번째) 전남 화순군수가 지난 12일 능주농협 대회의실에서 금호고속-화순군 능주면 석고리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이덕연 금호고속 대표이사가 지난 12일 농협중앙회 화순군지부와 능주농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협약식에서 명예이장으로 위촉됐다<사진>.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는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농업인과 도시민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농협과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가 함께 시행중인 사업이다. 침체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공동체 마을을 형성해 다 함께 농업인들의 행복지수를 높이자는 취지다.

기업의 CEO 및 단체장은 농촌마을의 명예이장이, 직원들은 명예주민으로서 마을의 일손을 돕고, 마을의 농산물을 홍보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덕연 대표이사는 전남 화순군 능주면 석고리의 명예이장으로, 금호고속 임직원들은 명예주민으로 위촉돼 마을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봉사활동과 마을 행사 등을 지원하고, 마을 구성원으로서 일손을 도우며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덕연 대표이사는 “명예이장으로서 석고리 주민들과 화합하고 인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며 “금호고속 임직원들이 작게나마 농촌경제도 활성화시키고, 석고리 주민들의 실질적인 삶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덕연 금호고속 대표이사와 구충곤 화순군수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