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신문

상세검색
> 지금 지방은 축제중
여름 휴가 여행지, 전남이 딱좋아
박정주 기자  |  jjpark@gyotongn.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7.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포스트 구글 msn
- 전남도, 해변계곡농어촌마을캠핑장 등 10개 테마별 추천

   
▲ 신안 임자도 대광해변

【전남】전라남도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체험 여행지로 해변, 계곡, 농어촌마을, 캠핑장, 미식, 종교순례길 등 10개 테마를 선정, 집중 홍보에 나섰다.

테마별로 ‘가족 단위 힐링캠프 체험마을’의 경우 농림축산식품부가 ‘가족여행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으로 선정한 순천 꽃마차마을, 광양 백학동별내리마을, 여수 안도마을, 곡성 가정마을, 무안 송계마을, 장흥 수문어촌체험마을 등이 있다. 곤충물고기잡이 체험, 대나무물총싸움 등이 가능하다. 물놀이에 비중을 둔다면 장흥 신리마을, 강진 서중마을, 나주 명하마을, 함평 석두마을, 고흥 안남마을, 보성 선소마을, 영광 상정마을이 제격이다.

'시원한 바다체험’은 해안 길이가 12㎞나 펼쳐진 백사장과 서해에서 가장 수질이 좋은 신안 임자도 대광해변〈사진〉이 좋다. 여수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보성 율포솔밭해변&해수풀장, 영광 송이도 해변, 완도 신지 명사십리해변, 고흥 남열해돋이해변, 신안 비금도 하누넘하트해변 등도 체험거리가 다양하다.

'수반같이 떠있는 가고 싶은 섬 여행’의 경우 고흥 시호도에서 TV도 휴대전화도 없이 텃밭에서 채소를 따고, 그물로 고기 잡고, 조개 캐는 원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목포 외달도, 완도 보길도&노화도, 강진 가우도, 신안 증도, 진도 관매도 등에서 낯섦과 푸근함을 느낄 수 있다.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계곡과 폭포로의 여행’의 경우 15m 높이에서 떨어지는 구례 수락폭포에서 청량감과 음이온을 느낄 수 있다. 광양 백운산 4대 계곡(금천어치동곡성불), 강진 금릉경포대, 장성 남창계곡, 몽계폭포 등도 시원하다.

'한여름의 무더위도 잊게 할 여름축제’로는 고흥 나로우주센터 발사기지 견학과 우주생활관 체험, 우주항공 시설 스탬프랠리를 즐기는 고흥 우주항공축제가 있다. 탐진강 등 청정 수자원을 이용한 정남진장흥물축제, 무안연꽃축제, 강진청자축제, 목포항구축제 등도 열린다.

'가격이 만만치 않은 워터파크보다 자연과 함께 즐기는 야외물놀이장 체험’으로는 원시림이 울창한 담양 가마골생태공원, 영암 기찬랜드, 강진 보은산내물놀이장 등이 좋다.

'자연 속에서 먹고 자며 정담을 나눌 수 있는 캠핑’으로는 여수 밤바다의 향기와 낭만이 있는 여수 경도 나마스떼글램핑장과, 순천만갈대캠핑장, 고흥 해창만 국민여가캠핑장, 곡성 도림사오토캠핑리조트, 영암 F1오토캠핑장, 구례 피아골 오토캠핑장, 화순 한천자연휴양림 숲캠핑장, 해남 땅끝 오토캠핑장, 해남 오시아노 캠핑장 등이 우수하다.

'걷기좋은 길’로는 산자락을 돌고 마을을 관통하면서 옛이야기를 더듬어 갈 수 있는 무돌길이 좋다. 국립무등산 무돌길 15개 길은 광주 북구와 담양, 화순, 광주 동구로 이어진다. 이외에도 전남에는 걷기좋은 길이 95개소가 있다.

'미식여행’으로는 1인 주문이 가능토록 새롭게 발굴된 19개 단품요리가 있다. 보성녹차떡갈비&생감자샐러드 요리는 일반 돈육에 비해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고 불포화지방산, 비타민C가 풍부하다. 여수의 해산물덮밥은 오징어, 바지락, 새우 등을 넣어 만들어 성장 발육과 빈혈 예방에 좋다.

'은혜와 힐링의 종교순례길’의 경우 기독교순례길은 국가지정 명승 22호인 영광 숲쟁이공원에서부터 백수 해안도로-야월교회-염산교회-칠산타워-신안 문준경전도사 순교기념관 등 9개 코스가 있다. 불교순례길은 승보사찰로서 유서깊은 순천 송광사, 낙안읍성, 순천만습지, 순천드라마세트장, 선암사, 흥국사, 돌산공원, 전남해양수산과학관, 진남관여수해상케이블, 오동도 등 19개 코스가 있다.

안기홍 전남도 관광과장은 “한국인의 고향, 전남은 문화생태역사관광자원의 보고”라며 “여름휴가를 전남에서 보내면 아이들에게는 학습체험, 어른에게는 힐링여행 체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힐링과 체험이 있는 남도 여름여행’ 정보는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에서 검색할 수 있고, 책자는 전남관광정보센터(061-285-9045)에 연락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박정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포스트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교통사고 갑론을박

【교통사고 갑론을박】교통방해죄 무죄 판결로 이웃 간 토지 통행 분쟁에 관한 기준을 마련하다!

【교통사고 갑론을박】교통방해죄 무죄 판결로 이웃 간 토지 통행 분쟁에 관한 기준을 마련하다!
● 사건 개요- 피고인은 펜션 운영자이며, 고소인은 펜션 인근 농지 소유자이다. ...

【교통사고 갑론을박】 선행 자전거 운전자의 급 유턴에 따른 손해배상책임 인정

【교통사고 갑론을박】 선행 자전거 운전자의 급 유턴에 따른 손해배상책임 인정
● 기초 사실- 매년 4월 22일은 늘어가는 교통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자전거 이용...
이달의 핫카
중고차시세
test 드라이빙
포토 갤러리
교통신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43길 1-3(동작동)  |  대표전화 : 02)595-2981~6  |  등록번호 : 서울, 아04518  |  등록일자 : 2017년 5월11일
발행인 : 윤영락  |  편집인 : 윤영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영락
Copyright © 2010 교통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