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AD)-스포티지(QL) 튜닝 인증소음기 출시
상태바
아반떼(AD)-스포티지(QL) 튜닝 인증소음기 출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6.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車튜닝협회(KATMO) 인증 마무리...첨단 기술 적용

최근 자동차튜닝협회(KATMO)가 튜닝부품 2종의 인증 절차를 마무리했다. 이번에 인증된 부품은 튜닝부품사 준비엘이 생산한 소음기로 아반떼(AD)․스포티지(QL) 대상 제품이다.

제조사인 준비엘은 시험기관인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시험을 시행, 주행소음시험과 정차소음시험 그리고 소음기 돌출, 최저 지상고 등 자동차소음기에 관한 모든 시험에서 합격 판정을 받았다.

아반떼(AD) 적용부품은 트윈구조로 인해 저속구간에서의 낮아진 배기압력을 보정하기 위해 소음기 내부에 배기압력 보정 기술을 적용한 애프터마켓 인증 튜닝소음기로 완성차 대비 최대 3.8마력, 0.3토크의 출력을 높였다. 정차소음은 84.5db로 스포츠 사운드를 구현하면서도 일반 튜닝소음기보다 낮은 소음을 나타낸다.

스포티지(QL) 차량에는 스파이럴타공 기술을 적용한 애프터마켓 인증 튜닝소음기를 장착, 완성차 대비 최대 5.0마력, 0.1토크의 출력을 높였다. 바디에는 포밍가공과 헤어라인폴리싱 가공을 적용해 제품의 품질을 높였다.

이 기술은 소음기 내부에 들어가는 배기 유도관에 나선형 구조의 돌출 펀칭 기술이다. 나선형 돌출 구조의 타공 파이프에 의해 배기를 회전시켜 빠르게 배출하고, 악셀 오프시 발생하는 부압에 의한 배기 역류를 흡수, 이상적인 배기압력을 형성하여 출력을 향상시킨다.

부품의 소재는 스테인레스 304 소재를 사용해 강하고, 바디에 포밍가공과 헤어라인 폴리싱 가공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높였으며, 순정제품과 1:1 교체로 장착성이 편리하여 차량과 일체감이 우수하다. 제품에 적용된 팁(Tip)은 쿼드타입 사각팁과 원형팁을 적용하여 소비자의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준비엘은 향후 인증제품을 통해 현행 튜닝검사(구조변경)의 절차를 간소화시켜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