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튜닝 페스티벌’ 인천서 5년간 개최
상태바
‘코리아 튜닝 페스티벌’ 인천서 5년간 개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6.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튜닝협회 양해각서 체결...올해는 10월 6일부터 나흘간

오로지 자동차튜닝만을 위한 축제가 5년간 열린다. 인천시와 한국자동차튜닝협회는 지난 21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2016 인천 코리아 튜닝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코리아 튜닝 페스티벌은 2020년까지 5년간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다. 올해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200여 개에 이르는 국내외 튜닝 관련 기업들이 참가를 앞두고 있으며, 행사장 주변에서는 튜닝카 및 튜닝 부품 전시회, 튜닝카 선발대회, 튜닝카 데모런 등 다양한 이벤트와 K-POP 공연 등도 열릴 예정이다.

또 튜닝부품 및 튜닝카 전시회에는 국내·외 튜닝관련 100여개 업체가 참가해 튠업튜닝, 드레스업 튜닝, 빌드업 튜닝 차량 등을 전시한다.

이밖에 ▲드리프트 카 택시타임 ▲레이싱게임 체험 ▲과학 및 어린이 안전교육 체험 ▲페이스페인팅 및 그림컵 제작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의 프로그램도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인성 인천시의회 부의장, 황흥구 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이학재, 신동근 국회의원, 한국자동차튜닝협회 임직원 및 핸즈코퍼레이션 임직원, 언론사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서울 오토살롱, 오토모티브위크를 능가하는 세계 최대의 튜닝 쇼인 라스베이거스 SEMA와 같은 국내 최대의 자동차 튜닝,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로 꾸며질 예정”이라며 “튜닝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