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종합버스터미널, 인천공항 항공기 운항정보 제공
상태바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인천공항 항공기 운항정보 제공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6.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종합버스터미널 1번 승차홈 앞에 설치된 인천공항 항공기 운항 안내 시스템. 이를 통해 항공기의 결항, 지연여부, 탑승구, 도착지 날씨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광주】광주종합버스터미널(유·스퀘어)이 터미널 내에서 인천국제공항의 항공기 운항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광주에서 인천공항행 버스를 탑승하는 승객들은 1번 승차홈에 설치된 운항정보안내시스템(FIDS)을 통해 항공기의 결항, 지연여부, 탑승구, 도착지 날씨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사례로, 약 2개월 간의 시범 운영기간을 거친 것이다.

한편, 유·스퀘어는 버스 도착홈과 카페 파스쿠치 내에도 모니터를 설치해 서울, 부산 등 주요 고속 노선의 버스 도착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스퀘어는 이런 정보 제공 서비스들을 최대한 활용해 이용 고객이 가장 많아지는 명절에도 쾌적한 터미널 환경을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유·스퀘어 관계자는 “광주에서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타 지역간 버스, 항공 등 타 교통 시스템과 연계된 정보 서비스를 지방 터미널로도 적극 확대해, 늘 머물고 싶은 터미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