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마산항 화물유치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창원시, ‘마산항 화물유치 지원사업’ 추진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6.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창원시는 마산항 화물유치 지원사업을 위해 사업계획을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지난 1일부터 인센티브 지원신청서 접수에 들어갔다. 화물유치 지원 보조금은 12월20일부터 지급한다.

2012년부터 2015년까지 4년에 걸쳐 마산항을 이용하여 화물을 취급‧처리하는 자 중 화주 또는 국제물류주선업자에게는 1TEU당 5만원(연간 5억원 이내), 해상화물운송업자에게는 1TEU당 3만원(연간 5억원 이내)의 유치 인센티브를 지원해 오고 있다.

무역항이 소재한 전국 지자체중 속초시를 비롯한 여러 타 시․군에서도 화물의 유치를 통해 항만을 활성화 지원조례를 제정하여 컨테이너화물 화주 및 운송업자 등에게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해양수산부가 2011년에 수립한 ‘제3차 항만기본계획’에서 보면, 무역의존도가 88%인 우리나라 수출입 화물의 99.8%가 항만을 통해 처리됨에 따라 총 78조원의 생산 유발과 32조원의 부가가치 유발 효과가 발생하여 지역경제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듯이 마산항 화물유치 지원을 통한 물동량 확보가 창원지역경제 활성화에 상당한 기여를 해왔다.

시는 “2017년에도 마산항 화물유치 지원사업과 화물유치를 위한 포트세일즈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