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자동차부품산업발전협의회, 신산업 창출 관련 세미나 개최
상태바
광주자동차부품산업발전협의회, 신산업 창출 관련 세미나 개최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6.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역 2·3차 자동차 부품기업과 기반산업 부품기업 등으로 결성된 광주자동차부품산업발전협의회(이하 ’자부협‘)가 지난 8일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에서 지역 부품기업 주도의 신산업 창출과 변화하는 자동차 부품산업에 대응하기 위한 세미나<사진>를 개최했다.

세미나에는 자동차 부품기업과 금형, 사출, 프레스, 용접, 도장·도금, 전자부품 등 다양한 부품기업 40개사가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는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친환경자동차 부품 클러스터 조성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지역 부품기업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됐다.

세미나 주제발표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강한 부품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수직 계열화되고 원가 경쟁력에 집중돼 있는 열악한 지역 부품기업이 신규 아이템 발굴해 기술을 개발하고 사업화해 스스로 자립하는 신산업 창출방안 ▲납품선 다변화를 위해 동남아 및 개발도상국에 자동차부품을 완전분해 수출하는 CKD (Complete Knock Down)방식 ▲자동차 대체부품 개발 및 애프터마켓 진출 등 다양한 사업화 전략이 발표됐다.

손용빈 자동차부품산업발전협의회장은 “광주지역이 친환경자동차 선도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부품기업 스스로가 품질과 기술역량을 강화해 자생력을 확보, 경쟁력 있는 체질 개선이 시급하다”며 “부품기업 간 소통과 협업으로 지역 부품기업 역량을 결집해 친환경자동차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