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크로스오버 XT5 플래티넘 모델 출시
상태바
캐딜락, 크로스오버 XT5 플래티넘 모델 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주행 테크놀로지와 고급사양 채택
 

첨단 주행 테크놀로지와 고급사양 채택

최상위 트림으로 브랜드 가치 확장 기대

캐딜락이 지난달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시작된 럭셔리 크로스오버 ‘XT5’ 플래티넘 모델을 출시해 고객 선택 폭을 한층 넓혔다.

XT5 플래티넘 모델에는 기존 프리미엄 모델에 적용된 ‘전방 추돌 경고시스템’ 및 ‘전방거리/보행자 감지 시스템’과 같은 지능형 안전시스템에 더해 첨단 주행 테크놀로지가 대폭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패키지’는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 차량 주변을 빈틈없이 상시 감시하며 잠재적인 사고를 예방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을 제공한다.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패키지에 적용된 ‘자동 충돌 대비 시스템’ ‘전후방 자동 브레이킹 시스템’ ‘앞좌석 안전벨트 자동 조임 시스템’은 ‘풀-스피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연동돼 운전자가 인지하지 못한 돌발 상황에 능동적으로 개입해 사고를 예방한다.

또한 ‘CT6’에 적용됐던 ‘룸미러 내장 후방 카메라’를 장착해 운전자 후방 시야를 300% 개선했고,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를 통해서는 저속 주행 및 후진 시 전방위 사각을 제거했다.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패키지가 적용된 XT5 플래티넘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충돌안전평가에서 다섯 개 항목 모두 고르게 우수한 성과를 내며 최고 안전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를 획득했다.

이밖에 XT5 플래티넘 모델에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열 수 있는 ‘핸즈프리 리프트 게이트 시스템’과 직관성과 시인성이 대폭 개선된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및 ‘8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됐다. ‘자동 주차 시스템’ 등 다양한 호화 편의 사항도 채택됐다.

 

김영식 GM코리아 캐딜락 총괄 사장은 “XT5는 캐딜락이 제공하는 신기술을 모두 집약해 탄생한 새로운 크로스오버 모델”이라며 “혁신적인 디자인은 물론 안전성․편의성까지 고루 갖춘 XT5가 럭셔리 크로스오버 시장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XT5는 지난 11월 KLPGA 소속 프로골퍼 김지현 선수를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748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