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시내버스 업체 대표자 회의’ 개최
상태바
울산시, ‘시내버스 업체 대표자 회의’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6.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하반기 모범 승무원 울산시장 표창’ 수여도

【울산】울산시는 지난 21일 구관 3층 회의실에서 시내버스업계 대표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내버스 업체 대표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내년부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으로 운수종사자에 대한 교육이 대폭 강화됨에 따라 지난 19일 전세버스 업체 대표자 회의에 이어 내년부터 달라지는 제도에 대해 적극 대응하고 업체 경영혁신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년부터 달라지는 교육제도로 승무원 연간 법정교육을 현재는 운송업자가 직접 교육해도 이수가 가능했으나 내년부터는 교육의 전문성을 위해 운송업자 자체교육은 인정하지 않고 전문교육기관에서 이수한 교육만 인정하는 것으로 변경된다.

시는 교통문화연수원이 없어 교통안전공단과 버스, 택시 등 승무원의 법정교육 위탁에 관한 제반 사항을 협의 중에 있으며, 연간 교육 인원은 시내․전세버스, 택시, 화물에 종사하는 승무원은 약 1만 6000여 명이다

이날 회의에서 시는 시내버스 업체에 경영 혁신도 강도 높게 주문한다. 최근 3년간 이용승객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고 전년 동기(2015년 10월)대비 5.4%나 감소해 시의 적자노선 재정지원 상향 조정 지원 결정에도 불구하고 경영난은 심각할 것으로 예상돼 버스업계 스스로 원가절감을 위한 특단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버스조합에서는 경영개선 자구책으로 내년부터는 연간 소모량이 많은 대규모 규격 부품 5개 품목(타이어, 엔진오일 등)에 대해 총액 최저 단가 입찰을 거쳐 공동구매를 추진한다.

시는 회의에 앞서 2016년 하반기 모범승무원 6명에 대해 시장표창을 전수하고 격려했다.

이번에 모범승무원으로 선정된 승무원은 울산여객 임종민씨, 한성교통 김홍진씨, 학성버스 박용서씨, 유진버스 이성범씨, 대우여객 이동수씨, 호계민영버스 김영호씨 등이다.

이들은 시가 추진한 시내버스 시민만족도 조사에서 친절 승무원으로 뽑혀 업체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