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관광객 맛집투어 프로그램 참여
상태바
일본 관광객 맛집투어 프로그램 참여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7.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화 웰니스관광의 허브 경남’ 재확인
 

 

 

[교통신문 조재흥 기자]【경남】일본의 대표적인 지한파(知韓派) 유명배우인 쿠로다 후쿠미와 한국요리 칼럼니스트 핫타 야스시가 지난 9~12일 4일간 일본관광객 20명을 이끌고 경남을 방문, 맛집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사진>.

경남도에 따르면, ‘2017년 쿠로다 후쿠미와 핫타의 구루메(미식) 감사투어’ 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이번 관광은 거제, 통영, 고성, 사천을 연계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첫날인 9일 거제 대구코스요리 맛집 투어를 시작으로 통영의 동백화장품 만들기, 나전칠기 체험, 고성 공룡박물관·사천 항공우주박물관 견학, 용궁수산시장 투어는 물론 지역 내 맛집을 두루 탐방한 뒤 김해 메가마트 쇼핑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일본의 유명 여배우 ‘쿠로다 후쿠미’는 1985년부터 TV프로그램 '쿠로다 후쿠미의 한국로드'에서 리포터 활동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한국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동행한 ‘핫타 야스시’는 일본 내 한국 음식 칼럼니스트로 ‘15년 동안의 한식기행’, ‘핫타 야스시가 직접 맛본 108 요리'를 출간한 한국통이다.

도는 항노화·웰니스관광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정기적 관광상품으로 자리잡을 경우 일본관광객 유치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준 도 관광진흥과장은 “식도락관광을 최고로 꼽을 정도로 푸드 투어리즘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보다 많은 외래관광객이 경남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