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행이 더욱 편리해진다"
상태바
“중국 여행이 더욱 편리해진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중국남방항공 프리세일 방식 공동운항 확대
공동운항 편수 주 왕복 25회에서 136회로 크게 늘어

우리나라와 중국 대표항공사가 한-중 간 공동운항(Codeshare)을 대폭 확대함에 따라 중국을 오가는 여행객들이 한층 편리해지게 됐다.
대한항공은 오는 27일부터 중국남방항공과 공동운항을 기존 2개 노선에서 4개 노선을 추가해 6개 노선으로 확대한다.
이번에 새롭게 공동운항이 실시되는 노선은 인천~베이징, 인천~상하이, 인천~다롄, 인천~창사 노선으로 상대 항공사의 좌석을 자유롭게 예약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프리세일(Free Sale)방식으로 이뤄진다.
이에 따라 양사의 공동운항 노선은 기존 인천~선양, 인천~광저우 2개 노선에서 6개 노선으로 늘어나게 됐다.
이번 공동운항으로 우리나라에서 선양, 광저우, 베이징, 상하이, 다롄, 창사 등 6개 도시로 여행하는 대한항공 이용승객은 주 왕복 68회에서 중국남방항공의 주 왕복 68회가 더해지면서 주 왕복 136회의 풍부한 스케줄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대한항공과 중국남방항공은 비즈니스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상대 항공사의 비즈니스석도 공동운항 대상에 포함키로 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6월부터 중국동방항공과 인천~베이징, 인천~상하이, 인천~칭다오, 인천~웨이하이, 인천~창사, 부산~상하이, 청주~상하이 등 7개 노선에 주 왕복 122회 공동운항을 시행하고 있으며, 상해항공과는 지난 2004년 11월부터 인천~상하이 노선에 주 왕복 12회 공동운항하고 있다.
대한항공이 이번에 중국남방항공과 공동운항을 확대함에 따라 한-중 노선 공동운항편이 주 왕복 270회로 늘어나 한-중  노선 최다 스케쥴을 보유하게 됐다.
공동운항이란 상대 항공사의 운항편의 좌석을 자사의 편명을 부여해 자사의 항공편과 같이 스케줄을 공시 판매하는 제휴 형태로 대한항공은 중국 항공사들과 마케팅 제휴를 더욱 확대해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서비스와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