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KOTFA 특집=홍콩
상태바
2009 KOTFA 특집=홍콩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나 새로운 것이 넘치는 '홍콩'

 

홍콩하면 젊은 여성들이 여행을 가는 곳으로만 생각하지만, 정보와 시간 그리고 소비가 가능한 직장 맘과 주부들과 가족여행도 강한 곳이다. 특히 아이의 교육적인 면을 비롯해 가족 쇼핑, 관광(디즈니랜드, 오션파크 등) 그리고 전 세계적인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곳으로 홍콩은 솔직히 모든 이들이 선호하는 아시아 최고 관광 도시다. 홍콩의 여름은 그 끝없는 유혹 속으로 빠져드는 순간 멈출 수 없는 쇼핑과 음식, 짜릿한 즐거움이 기다린다. 여름 축제 기간 동안에 펼쳐지는 다양한 경품과 혜택들을 누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말자.

 

● Hong Kong Summer Spectacular(홍콩여름축제 6.29∼8.31)



우리에게 너무나 잘 알려진 홍콩 섬머 템테이션, 매년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오는 쇼핑 마니아 행사는 올 여름 최고의 하이라이트 행사라고 할 수 있다. VISA 경품행사와 쇼핑몰과 백화점에서 제공하는 놀랄만한 메가 세일 프로모션 이벤트에 참여해 원하는 쇼핑도 하고 경품도 받고, 두 배의 만족감을 느껴보자. 
쇼핑몰 및 백화점에서도 여름 메가 세일 기간 중 관광객들에게 주는 특별 보너스 행사가 준비된다. 최신 상품부터 세계적인 명품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특별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바자(Bazaar)는 브랜드별로 70% 이상 할인 행사가 지역별로 나눠서 진행되며, 각 호텔들도 2박3일 특별 할인된 가격의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 호텔 리스트는 홍콩 여름축제 미니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15∼30개 상점(레스토랑, 패션 숍, 관광지)들도 이용객들에게 보너스 팩을 무료로 배포, 다음번 이용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개 패션숍에서도 이용객들에게 쿠폰을 배포해주며 이들 쿠폰을 활용하면 △하나사면 다른 하는 공짜 △무료 기념품 제공 △캐쉬 쿠폰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경품 프로그램(Lucky Draw)=홍콩관광진흥청은 비자 컴퍼니(Visa Company)와 올해도 손을 잡고 2억 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들로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한다. 경품 내용은 한국, 중국, 타이완, 마카오 관광객들에 한해  미니 쿠퍼(Mini Cooper)가 위 관광객을 제외한 해외관광객들과 홍콩 시민들에게는 매주 1명씩 추첨해 5000홍콩달러(한화 약 80만원) 상당 캐쉬백을 증정한다.
경품참여는 비자카드로 300홍콩달러(한화 약 4만8000원) 이상을 사용하면 응모 가능하다. 쇼핑을 많이 하면 할수록 응모권이 쌓여 경품 당첨 기회를 더 높일 수 있다(예를 들어, 300홍콩달러 이상의 영수증이 2개일 경우에는 2회 응모할 수 있다). 경품 응모는 해당 영수증을 보관 했다가 비자 웹사이트에서 등록하면 된다.(www.visa.com.hk)

 

●Hong Kong Wine & Dine Festival(홍콩 와인 음식 페스티벌 10.30∼11.2) 

홍콩은 올해‘음식과 와인의 해(Hong Kong Food & Wine Year)’를 맞아 홍콩와인음식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맛도 즐기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2배 기쁨을 이번 여름에 홍콩 여행에서 느껴보자. 유명 레스토랑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쿠폰을 배포하는데 △하나사면 다른 하나는 공짜 △무료 요리 및 음료 △레스토랑 추천 요리 5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주요 관광지에서도 해외 관광객들에게 3∼5개 투어 및 교통수단 쿠폰을 제공해 준다. 홍콩에서 최초로 열리는 음식 주제 야외 페스티벌로 구룡반도 연인의 거리에서 진행된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와인 시음을 비롯해 음식 맛보기, 와인 즐기기 강의, 라이브 음악 그리고 재미난 이벤트들이 준비된다.
홍콩섬 센트럴의 란콰이퐁과 소호지역에서는 지구촌 음식과 와인 맛보기, 거리 파티, 라이브 음악 등 홍콩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파티가 마련된다.
홍콩국제와인박람회는 11월4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다.
◆홍콩에서 와인 즐기기= 지난해 2월 홍콩정부는 맥주와 와인 세금을 0%로 완전 폐지시켜 홍콩섬 란 콰이 퐁(Lan Kwai Fong) 지역에서 맥주를 전에 비해 4∼5% 저렴한 가격으로 그리고 와인 또한 10∼20%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물론 홍콩 전역에 있는 와인숍이나, 슈퍼마켓 등에서도 전에 비해 와인은 최대 20%, 맥주는 5%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홍콩 시내 주요 와인 숍으로는 ▶왓슨스 와인 셀러(Watson’s Wine Cellar/852-2147-3641/www.watsonswine.com) ▶폰티(Ponti Food & Wine Cellar/852-2810-1000(홍콩섬)/ 852?2730-18899(구룡)/www.ponti-fwc.com) ▶베리 브라더스 &루드(Berry Brothers & Rudd/852-2907-2112/www.bbr.com/hk) ▶올리버(Oliver’s/852-2810-7710) ▶스리 식스티(Three Sixty/852?2111?4480/www.threesixtyhk.com)이 있다.
홍콩에서 와인 마시기 좋은 곳으로는 ▶아르마니 바(Armani Bar HK/852-2805-0028) ▶앰버(AMBER/852-2132-0066) ▶프린스 레스토랑(Prince Restaurant) ▶리 미육 비스트로(Le Mieux Bistro) ▶90 플러스(90PLUS/852-2132-0066) ▶씨네씨타(Cine Citta/852-2529-0199)가 있다.

 

 

● "아시아 유일의 빅 버스로 홍콩관광을…"

홍콩의 대표적 명물 중 하나가 2층 버스다. 최근 오픈 탑 2층 버스를 타고 관광을 할 수 있는 투어가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홍콩에 생겼다.
버스투어는 한국어로 녹음된 관광 설명을 들으면서 홍콩섬과 구룡반도의 유명 관광지들을 버스에 앉아 둘러볼 수 있다. 특히 버스투어 코스는 홍콩관광진흥청에서 발행한 자료를 통해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인기 관광지, 호텔, 쇼핑, 마켓, 박물관 등으로 구분돼 홍콩의 곳곳들을 구경하는데 안성맞춤이다.
 투어는 낮 투어(오전 10시부터 6시)와 밤 투어(오후 7시부터 8시30분)로 나눠져 티켓 가격 또한 틀리다. 빅 버스 투어를 할 경우, 피크 트램 왕복 티켓(33홍콩달러)을 비롯해 스타페리 왕복 티켓이 포함돼 있어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빅 버스 티켓 구입은 홍콩 현지 호텔, 빅 버스 웹사이트, 전화로 할 수 있으며, 현찰 및 신용카드 이용이 가능하다.( www.bigbustours.com/전화 852-2723-2108)


● 짜릿한 즐거움 '옹핑360 크리스탈 케이블카'



란타우섬에 위치한 옹핑360 관광지에 새로운 탈거리 크리스탈 케이블카가 생겼다.
케이블카하면 일반적으로 창문과 의자가 있는 것으로 상상하겠지만 이번에 새롭게 탄생된 크리스탈 케이블카는 360도 방향의 모든 광경을 내다 볼 수 있다.
새로운 케이블 카 바닥은 유리로 돼 있어 마치 나르는 새가 된 것처럼 란타우섬 전체를 볼 수 있다. 발밑에 끝없이 펼쳐지는 바다(날이 좋으면 중국과 마카오까지 보인다고 함)와 초원을 아무 방해 없이 시원스럽게 볼 수 있는 시점을 가지고 있다.
25분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함으로 크리스탈 케이블카는 더욱 더 흥미진진함과 스릴로 홍콩의 자연 전경을 감탄할 수 있는 기회로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옹핑 360 관광지에는 옹핑 마을을 비롯해 옹핑 찻집, 포린 수도원, 세계 최대의 청동 좌불상 등 불교적인 면을 엿볼 수 있는 관광지로 한국 관광객들을 위해 한국어 안내서가 비치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