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까지 사망자수 241명 수준으로 줄인다”
상태바
“2021년까지 사망자수 241명 수준으로 줄인다”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7.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제3차 교통안전기본 계획’ 확정

[교통신문 조재흥 기자]【경남】경남도가 2021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241명 수준으로 줄인다는 목표를 세웠다.

경남도는 교통안전 향상을 위해 향후 5년간(2017년~2021년)간 추진할 ‘제3차 경상남도교통안전기본계획’을 수립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교통안전기본계획을 착실히 추진해 지난 2015년 연간 406명이었던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2021년까지 241명 수준으로 줄인다는 방침이다.

제3차 경상남도교통안전기본계획은 4대 정책방향, 16개 부문별 추진대책, 41개 세부추진계획으로 구성됐으며, 도는 향후 5년간 7445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도는 4대 정책방향으로 ▲상대적 교통약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고 배려하는 교통문화 형성 ▲교통사고 사망자 발생이 어려운 사람중심 도로교통 환경조성 ▲능동적 사고예방을 위한 첨단안전장치의 보급과 자동차 안정성 강화 및 향후 교통수단의 환경변화에 대응 ▲지자체 중심의 교통안전 책임 강화와 교통질서의 확립 및 응급대응체계의 정비를 통한 선진적 안전관리체계 구축 추진을 제시했다.

중점 추진사항으로는 도로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고령운전자에 대한 맞춤형 안전교육을 시행하고 등하굣길 보행 안전지도와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확대한다.

교통사고 위험구간에 무인단속 장비를 집중 배치하고, 무단횡단방지용 안전펜스 설치를 확대하여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한다.

또 차량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 속도제한장치 불법해제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사업용 자동차의 운행기록 자료를 적극 활용하여 안전운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자체 중심의 교통안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교통사고 취약운수업체 특별안전점검을 강화하여 선진적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도완 도 교통물류과장은 “제3차 경상남도교통안전기본계획은 향후 5년간 ‘안전한 경남’ 구현에 필수적인 교통안전분야 시책추진의 바로미터가 되어 도내 교통안전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