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마이크로사이트 ‘고스트’ 오픈
상태바
쌍용차, 마이크로사이트 ‘고스트’ 오픈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4 렉스턴’ 개발자 인터뷰·테스트 영상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 www.smotor.com)가 G4 렉스턴 출시와 더불어 신차와 관련된 다채로운 정보 제공은 물론 고객 소통 확대를 위해 마이크로사이트 고스트(GHOST)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공식 오픈된 고스트는 완벽한 자동차와 고객만족을 향한 쌍용차 혼과 열정, 보이지 않는 장인정신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를 형상화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이번에 함께 선보였다.

마이크로사이트 고스트(symcghost.com)는 세부적으로 다양한 신차 소식을 전달하는 ‘G4 렉스턴’ 뉴스와 개발 담당자가 직접 전하는 개발자 인터뷰, 엄격한 테스트 과정을 영상으로 전달하는 G4 렉스턴 테스트를 비롯해 오리지널 렉스턴을 비롯해 오너가 운행하면서 겪은 에피소드를 공유하는 ‘렉스턴을 말하다’ 등 메뉴로 구성됐다.

쌍용차는 공식 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는 물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스트 론칭 사실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판매 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해 오토매니저(영업사원)들이 제품 정보를 습득하고, 고객 소구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는 등 활용 폭도 넓혀 나간다.

특히 신차 개발 과정 및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고객이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영상자료를 공유함으로써 더욱 생생하게 고객과 소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고스트는 다양화된 이용자 환경을 고려해 데스크톱은 물론 스마트폰·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향후 새롭게 출시될 쌍용차 신차 역시 고스트 사이트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쌍용차는 최근 공식 블로그 ‘쌍용 올웨이즈’를 오픈하는 등 ‘G4 렉스턴’ 출시와 더불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채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