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몰려오는 일본인 관광객!
상태바
다시 몰려오는 일본인 관광객!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신종 인플루엔자 발생 이후 성장세가 둔화됐던 일본인 관광객의 방한이 7~8월 여름휴가 시즌과 9월 연휴기간을 중심으로 다시 증가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일본 여행업계 조사결과에 따르면 7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 여름휴가 시즌에 일본인 전체 해외여행자수는 전년대비 5.8%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나, 유일하게 한국으로의 여행자는 전년대비 7% 증가한 약 30만4000명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4월말까지 일본인 관광객은 원/엔 환율상승 등의 영향으로 급증해 전년대비 59% 성장했으나, 4월말부터 신종인플루엔자의 영향으로 570여개 4만여명의 단체관광객이 방한을 취소, 연기하는 등 성장세가 크게 둔화됐었다.
그러나 관광공사는 일본 내 신종 인플루엔자로 인한 여행자제 인식이 점차 완화됨에 따라 한국여행 활성화 국면전환을 위해 6월말 이후부터 후지 TV 등 방송매체를 통한 한국관광광고와 일본 아사히신문 등 유력 인쇄매체에 한류스타 배용준을 모델로 하는 인쇄매체 광고를 집중 실시하고‘지금이야 말로 한국’이라는 슬로건 하에 한국여행상품 특별판촉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 7월부터 본격적으로 한국여행 신규예약이 점차 증가해 긍정적 국면전환을 유도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따라 중국, 대만 등 경쟁국은 마이너스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됨에도 불구하고 방한 일본인 관광객은 7~8월 여름휴가 시즌과 9월 연휴기간을 중심으로 다시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6월 일본의 일반인 1200명을 대상으로 일본 최대 여행사 JTB 조사결과에 따르면 여름휴가 기간(7.15~8.31) 중 일본인 해외여행자수는 전년대비 5.8% 감소한 210만명에 이르고, 그 중 한국은 여름휴가 시즌 최대 해외여행목적지로 부상해 전년대비 7.0% 증가한 30만4000명의 일본인이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하반기 일본인 해외여행은 9월 실버위크 연휴에 집중적으로 증가해 9월19일-23일 기간 중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방면 해외여행자수는 전년대비 2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일본여행사 HIS 조사결과에 따르면, 7~9월 중 일본인 해외여행의 가장 인기 있는 출발일은 7월18일, 8월8일, 9월19일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관광공사는 엔화강세의 기조가 이어지고 있고 신종 인플루엔자의 영향도 점차 소강국면으로 진입함에 따라 일본 최대 카드사(JCB) 제휴 쇼핑캠페인 전개, 일본 최대 여행박람회 JATA 세계여행박람회 대규모 참가, 의료관광, 녹색관광 등 고부가 방한상품개발 추진으로 하반기 일본시장 내 한국관광 붐 재점화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