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성능상태점검기록부 정밀도 높인다"
상태바
"중고차 성능상태점검기록부 정밀도 높인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7.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조은카, 무상 수리서비스 확대
 

[교통신문] 합리적 가격에 상태가 좋은 중고차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어떤 확인 절차가 필요할까. 먼저, 중고차 가격을 결정하는 게 연식과 주행거리라는 사실은 많은 사람이 알고 있다.

연식이 1년이 채 되지 않고 주행거리 1만km 이하인 경우 신차와 다름없는 중고차라고 볼 수 있다. 문제는 일부 업체들이 부정한 소득을 노려 주행거리를 조작한 차량을 매물로 내놓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다.

이 경우 자동차 열쇠가 깔끔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지, 운전석 페달의 닳은 정도, 주변 기기들의 페인트가 벗겨진 정도를 확인하고 분해를 위한 드라이버 사용 흔적이 계기판 뚜껑에 있는지도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전문 딜러와의 동행 아래 차량 외관, 내부뿐만 아니라 엔진 룸과 침수 여부를 살피고 꼭 시운전을 해보는 것이 좋다.

시운전 시 시동을 건 뒤 20분 내외면 엔진음, 엔진 회전수, 배기음, 매연 등 차량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천천히 주행하면서 엔진, 변속기 상태를 확인하고 주행 후 엔진 바닥을 살펴 기름이 새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수원중고차매매단지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딜러가 직접 차량 확인에 동행하며, 매매 후 1개월 2000km 주행까지 엔진, 트랜스미션 등 주요 부품에 품질보증제도도 시행해 고장 날 경우 무상 수리를 진행한다”며 “최종 계약을 진행할 땐 카 히스토리를 통한 사고유무 확인, 자동차등록 및 성능점검기록부 또한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구매자의 상황과 맞지 않는 무리한 중고차전액할부를 강요하지 않는 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AS조은카는 안산과 용인 그리고 천안, 분당, 울산 등 다양한 지역에서 찾아올 정도로 매물을 합리적인 중고차 매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고차 구매는 물론 소유하고 있는 차량의 판매문의 및 구매자들이 원하는 모델과 연식, 색상, 가격 등을 취합해 중고매물을 찾아주는 중고차 요청도 받고 있다. 스파크부터 모하비, 제네시스, 스타렉스 등 다양한 차량이 대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