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시내버스 정책개선 ‘시민 참여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포항시, 시내버스 정책개선 ‘시민 참여단 발대식’ 개최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7.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포항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문가 자문위원과 100여명의 시민 참여단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 및 시내버스 노선개편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민 참여단은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신청을 받아 남구 56명, 북구 60명으로 총 116명의 시민 참여단을 선정했으며, 이날 시민 참여단과 전문가 자문회의 위원들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시민 참여단과 전문가 자문회의의 첫 번째 활동은 발대식 이후 열린 ‘포항시 시내버스 노선개편 용역’ 착수보고회를 통해 시내버스 노선개편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착수보고회는 교통계획 전문기관에서 실시했으며, 노선개편의 배경 및 목적, 포항시 교통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향후 노선개편을 위한 조사와 분석, 추진방법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시는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내버스 정책개선의 첫 단계로 노선개편 초기에서부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이용자 중심의 대중교통체계를 만드는데 ‘시민 참여단’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교통안전문화 정착, 교통약자 이용기반 마련, 대중교통의 고급화 등 지속적인 교통분야 투자를 통한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 확보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시민들의 생활과 가장 밀접한 시내버스의 대개혁을 통해 시민들과 관광객 모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민들의 이동수단이 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