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실시간카’, 중고차 실거래가 매매·최저이율 할부 진행
상태바
강남,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실시간카’, 중고차 실거래가 매매·최저이율 할부 진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7.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차를 구매하려고 하는 김모씨. 지나가는 길에 문득 그냥 옆에있 는 국산차 매장에 방문해보았다. 아무 생각 없이 방문해보니 아반떼, 투싼, 스팅어 등 다양한 차들이 전시돼 있다.

내 주변사람이 스포티지R을 타기 때문에 더 관심 있게 보다가 이정도면 괜찮다 싶었는데, 등급이 여러 가지가 있다. 물론 그 용어들은 처음 차를 구매하는 나에게는 아주 생소한 단어들이다. ECM룸밀러, VDC 등. 알수 없는 단어들이 있었다. 그렇게 고민하다가 일단 생각을 해보기로 하고 집에 왔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수입차들이 보인다. 가격도 국산차와 비슷하다 물론 중고이기는 하지만 bmw, 벤츠, 아우디를 탈 수 있다. 흔히 차를 구매하는 중에 발생하는 고민이다. 갈수록 수입중고차의 구매 비중이 높아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지방 중고차시장에도 수입차를 많이 볼 수 있다.

특히 남성들 같은 경우에는 suv 2천만원대에 투싼이나 싼타페 같은 차량을 고민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발생되는 현상이다. 3~5년정도 된 구형 같지 않은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수입차들이 같은 가격에 나오기 때문이다.

사실 1년 보험료도 몇십만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고, 요즘은 수입차 정비를 하는 곳도 많이 늘어나 크게 부담 없이 탈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부품값이 비싸기 때문에 당연히 금전적으로는 부담이 되지만, 한 두 달 탈 차가 아니라 몇년간 운행한다면 당연히 고민이 될 수밖에 없다.

수원, 강남 중고차매매사이트 ‘실시간카’는 잘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딜러들이 사용하는 전국차량을 확인할 수 있는 전산프로그램을 사이트와 연계하여 일반소비자들도 매물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어느 정도 가격선에서 거래되는지 확인하고 예산을 확인하고, 할부구매시 월 부담이 어는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차량을 선택한 다음에는 전문딜러가 배정돼 차량 사고유무, 현재 상태, 압류 및 저당, 소유주 서류 확인 등 모든 절차를 대행 해준다.

아무래도 시간적으로나 전문적지식이 없는 소비자의 경우 일반 중고차매매시장에 방문하면, 일반 시세보다 비싸게 사는 경우가 너무 많기 때문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고 모든 업무를 대행해주는 시스템이다.

매년마다 트렌드가 다르기 때문에 많이 팔리는 차종도 계속해서 변한다. 얼마 전까지는 단연 우월한 연비때문에 디젤차량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면, 올해 들어서는 하이브리드 중고차량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니로 하이브리드 중고, k5 하이브리드 중고, 소나타 하이브리드 중고, 그랜저 하이브리드 중고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 아무래도 연료값이 올라간다는 소식도 영향을 주고 있다. 특히 하이브리드 중고차의 경우에는 취등록세도 140만원까지 감면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

소리에 예민한 소비자들은 조용한 실내를 가장 큰 장점으로 꼽고 있다. 아직까지 수입차는 단연 bmw, 아우디, 벤츠, 폭스바겐 중고가 가장 많이 판매되지만, 최근에는 안전성 높은 차로 유명한 포드 중고차와 볼보 중고차도 인기이다.

개성이 강한 소비자들은 미니쿠퍼 중고차나 푸조 중고차, 닛산 큐브 중고, 시트로엥 중고차, 링컨 중고차, 캐딜락 중고차 등 예전과 다르게 다양한 브랜드를 찾는 소비자도 많아졌다.

이에 실시간카는 중고차 구매절차에 따라 전국(제주도, 강원도, 광주, 울산 등)어디서든 할부구입, 배달, 구매대행, 수입중고차 시세표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대해 실시간카 서정용 대표는 "고객님들 유형은 다양하다, 예를 들어 지방에서 중고차 구매를 위해 몇날 몇일 고생했지만 내가 원하는 중고차를 구하지 못했다며, 울산중고차매매시장, 대전중고차매매단지, 천안중고차매매단지, 대구중고차매매단지, 강남중고차매매단지, 가양동중고차매매단지,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장한평 중고차, 오토컬렉션, 오토갤러리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중고차시장을 돌다가 연락이 오는 경우가 다반사다. 아무래도 시장자체가 수도권에 밀집되어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매물들을 확인하기에는 수도권지역이 선택의 폭이 넓다"며 서비스를 시행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서 대표는 "나도 소비자다,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데 어찌 사람을 속여 가며 한 대 한대 팔아서 이익을 남기는 게 도대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다. 휴대폰과 마찬가지로 앞으로 우리생활에서 떼어낼 수 없는 게 자동차이고 또한 중고차인데 앞으로는 이런 중고차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없애려면 보다 더욱 강력한 중고차 인증매물시스템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 모든 중고차 판매 및 구매자가 보다 더욱 안전한 시스템 속에서 내차팔때나 내차살때 안전과 신뢰를 보장받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수입중고차판매, 연비좋은중고차, 인기있는중고차, 실매물중고차사이트, 중고차시세표 등 다양한 정보는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