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기함, 8세대 뉴 팬텀 출시
상태바
롤스로이스 기함, 8세대 뉴 팬텀 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 ‘럭셔리 아키텍처’ 구조 채택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롤스로이스가 17일, 8세대 뉴 팬텀(New Phantom)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롤스로이스 팬텀은 1925년 처음 등장한 이래 탁월한 기술력과 시간을 초월하는 디자인, 최고급 럭셔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차’라는 명성을 누려왔다.

뉴 팬텀 공개를 위해 방한한 폴 해리스(Paul Harris)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총괄 디렉터는 “팬텀은 한 세기에 가까운 시간 동안 왕족, 세계의 지도자들, 성공한 기업가 및 글로벌 슈퍼스타 차로서 변화하는 역사를 목격해 왔다”며 “한국은 아태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이며 중국을 제외하고 지역 내 두 번째 큰 시장으로 성장했는데, 이미 올 9월까지 판매량이 전년도 판매량을 훌쩍 넘어서며 새로운 기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고 밝혔다.

폴 해리스 디렉터는 “롤스로이스는 전례 없는 비스포크 옵션 ‘더 갤러리’를 도입해 새로운 럭셔리 기준을 세웠다”며 “자동차 100년 역사상 최초로 예술적 요소를 자동차 대시보드에 통합시킨 ‘더 갤러리’를 통해 예술과 디자인에 깊은 안목을 지닌 롤스로이스 고객이 자신 취향을 극적으로 드러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 팬텀은 ‘럭셔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된 첫 롤스로이스 모델이다.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공간 프레임인 ‘럭셔리 아키텍처’는 뉴 팬텀을 시작으로 ‘프로젝트 컬리넌(Project Cullinan)’을 포함한 향후 출시될 모든 롤스로이스 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다.

뉴 팬텀은 새로운 뼈대를 통해 기존 7세대 팬텀에 비해 더욱 가벼우면서도 차체 강성은 30% 높였다. 새로운 더블 위시본 전륜 서스펜션과 5링크 후륜 서스펜션은 측면 롤링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동시에 민첩성과 안정성을 높여 한층 진보된 ‘마법의 양탄자’를 탄 것 같은 주행감을 선사한다. 새롭게 추가된 사륜 조향장치는 도로 조건에 관계없이 항상 일정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뉴 팬텀은 기존 자연흡기식 V12 엔진 대신 6.75리터 트윈 터보 V12 엔진을 탑재해 더욱 조용하면서도 매끄러운 가속을 선보인다. 신형 엔진은 1700RPM에서 최대 91.8kg·m(유럽기준 900NM) 토크를 발휘하며, 최대출력은 563bhp이다.

 

‘세계에서 가장 조용한 자동차’를 표방하는 뉴 팬텀은 향상된 방음을 위해 막대한 노력을 기울였다. 6mm 두께 이중 유리창과 130kg에 달하는 흡음재 및 고흡수성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한 뉴 팬텀은 시속 100km 속도에서 소음이 이전 모델 대비 10% 감소했다.

바닥 공간을 외판과 골조가 하나로 결합된 더블스킨 구조로 설계하고 격벽 구조를 활용한 프레임을 통해 로드 노이즈(타이어와 노면 사이에서 유발되는 소음)를 큰 폭으로 감소시켰는데, 이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시도된 방음 구조다. 여기에 고중량 발포층과 펠트층을 더블스킨 사이에 삽입해 소음 및 잔향음을 최소화했다.

또한 오직 뉴 팬텀만을 위해 타이어 내부에 특수 발포층을 넣어 소음을 최소화시킨 ‘사일런트 실’ 타이어가 새롭게 개발됐다. ‘사일런트 실’ 타이어는 전체 타이어 소음을 9데시벨(dB)까지 감소시킨다.

뉴 팬텀에 도입된 또 다른 혁신은 현대적이면서도 예술적인 럭셔리 비스포크 대시보드인 ‘더 갤러리’다. 롤스로이스 고객이 대부분 자신만의 컬렉션을 보유한 미술 애호가라는 점에 착안해 인테리어 중심에 ‘예술’을 옮겼다. ‘더 갤러리’를 통해 팬텀 오너는 보다 세세한 개인적 취향을 자신 차량에 반영해 팬텀을 ‘움직이는 예술품’으로 만들 수 있다.

롤스로이스는 새로운 개념 비스포크 서비스를 설명하기 위해 수많은 예술가 및 디자이너와 협업해 다양한 ‘더 갤러리’를 선공개한 바 있다. 오너의 DNA 구조를 금도금으로 3D 프린팅한 조각, 도자기 재질로 정교하게 가공된 장미 줄기나 보석이나 실크로 만든 디자인 아트 등과 같이 고객이 원하는 어떤 작품이든 전시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굿우드 홈 오브 롤스로이스 장인과 디자이너들은 실크·목재·금속·가죽으로 구성된 ‘더 갤러리’ 컬렉션도 선보인다. 긴 작업 시간이 소요되는 ‘더 갤러리’ 비스포크 옵션과 달리 즉시 장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롤스로이스 뉴 팬텀은 출시와 동시에 주문을 받지만 인도 시점은 내년 상반기로 잡혀 있다. 판매 시작 가격은 부가세 포함 뉴 팬텀이 6억3000만원부터, 뉴 팬텀 익스텐디드 휠베이스는 7억4000만원부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