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쇼미유어킥’ 소셜 캠페인
상태바
포드코리아, ‘#쇼미유어킥’ 소셜 캠페인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콤팩트 SUV ‘쿠가’ 소재로 제작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가 보다 적극적이고 독창적인 방법으로 다양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쇼미유어킥’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포드코리아는 불투명한 미래와 많은 현실적 고민 속에서 일상을 살아가는 지친 청년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자는 취지로 ‘#쇼미유어킥’ 소셜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언더그라운드 힙합 뮤지션과 함께한 음원 및 뮤직비디오 제작, 무료 음원 다운로드 및 포드 페이스북 팬과 참여하는 소셜 이벤트 진행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제작된 뮤직비디오는 포드 모델 중 특히 젊은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콤팩트 스포츠다목적차량(SUV) ‘쿠가’의 역동적인 특성과 간단한 킥(KICK) 동작으로 트렁크를 개방하는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기능에 착안해 발을 사용하는 다양한 동작을 재미있게 담아냈다. 또한 젊은이가 공감할 수 있는 어렵고 힘든 다양한 상황과 이를 힘찬 킥을 통해 날려버리자는 스토리를 흥미롭게 연출했다.

이번 ‘#쇼미유어킥’ 캠페인에 참여한 언더그라운드 힙합 뮤지션 ‘우팍&브라더건(Woo Park&Brother Gun)’은 음원을 제작하고 청춘응원 메시지를 담은 뮤직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하는 등 포드코리아와 협업했다. ‘우팍&브라더건’은 트리거레코즈 소속 래퍼들로 언더그라운드 뮤지션 사이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듀오다.

포드코리아는 #쇼미유어킥’ 음원 및 벨소리를 12월 31까지 페이스북 공식채널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포드코리아 페이스북 팬 대상 소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쇼미유어킥’ 뮤직 비디오 속 주인공처럼 고민을 통쾌하게 날려버렸던 사연을 해시태그와 함께 포드코리아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추첨해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BLT 스테이크 디너 식사권과 스타벅스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노선희 포드코리아 홍보부문 총괄 상무는 “이번 소셜 캠페인은 킥 동작을 통해 열리는 포드 쿠가 핸즈프리 테일게이트에서 영감을 받아 진행하게 됐다”며 “포드코리아와 함께 일상의 다양한 고민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한방의 킥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포드코리아는 다양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머스탱 트랙 데이, 소셜 캠핑, 부주의 운전방지 서약 캠페인 등 여러 이색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 모티브가 된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기능은 운전자가 키를 소지한 상태에서 뒷좌석 범퍼 중간 아랫부분에 발을 가볍게 차는 동작을 하면 차량이 이를 인식해 테일게이트를 자동으로 개방하는 기술이다. 짐을 양손에 들고도 발동작만으로 편리하게 트렁크 문을 열 수 있는 편의사항으로, 포드와 링컨 모든 SUV 라인업에 장착된 기능이다.

‘#쇼미유어킥’ 캠페인은 25일부터 11월 6일까지 약 2주 동안 진행되며, 포드코리아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