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노·사, 경영정상화 해법 두고 ‘평행선’
상태바
금호타이어 노·사, 경영정상화 해법 두고 ‘평행선’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7.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회장·채권단 책임져야” vs “반목보다 경영협력 우선"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금호타이어 해외 매각 논란이 채 사그라지기도 전에 경영실적 악화로 채권단의 관리절차를 받는 금호타이어 노사가 경영정상화 해법을 놓고 평행선을 그리고 있다.

금속노조 광주전남지부 금호타이지회 노조는 지난 9일 산업은행 광주지점 앞에서 집회하고 “금호타이어 경영 실패에 따른 일차적 책임은 박삼구 회장과 채권단이 져야 한다”며 “채권단은 박 회장을 고발·고소하고 금호타이어 경영에 깊숙이 관여한 산업은행 관계자들을 즉각 인사 조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금호타이어 구성원들의 일방적인 고통 분담 요구를 결사 저지하고 산업은행의 해외매각 재추진도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금호타이어 사측은 “금호타이어의 독자 생존을 위해서는 경영위기에 대한 소모적인 책임공방과 갈등보다는 서로 협력하고 노력해 경영위기를 극복하는 게 우선”이라며 “노사가 갈등과 반목을 거듭한다면 고객과 지역민들은 금호타이어에 등을 돌릴 것이고 회사의 경영정상화는 더욱 힘들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또 “경영정상화와 임직원들의 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회사의 중심축인 노동조합도 회사와 사원들, 지역 경제의 미래를 위해 자율협약 실사 및 경영정상화 과정에 적극 협력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