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예보]기상청 내일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서울 경기 눈..인천 수원 화성 등 대설 예비특보..서울 부산 등 미세먼지 보통
상태바
[날씨예보]기상청 내일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서울 경기 눈..인천 수원 화성 등 대설 예비특보..서울 부산 등 미세먼지 보통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7.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12월 20일 오후 5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남은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오늘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차차 흐려져 밤 늦게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오다가 서울.경기도는 밤에, 그 밖의 지역은 늦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 예상 적설(20일 밤까지)
- 서울.경기도, 충청도, 전북, 강원영서남부 : 3~10cm
- 강원영서중북부, 전남북부내륙, 제주도산지(21일 새벽까지) : 2~5cm
- 전남(북부내륙 제외), 경상도(동해안 제외), 울릉도.독도(21일 새벽까지) : 1~3cm

* 예상 강수량(20일 밤까지)
- 전국(동해안 제외, 제주도와 울릉도.독도 21일 새벽까지) : 5mm 내외

기상청은 오늘 밤까지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북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대설특보가 발표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고 적설의 지역차가 크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고 눈이나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를 당부했다.

내일(21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맑겠고 모레(22일)도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 기온 전망 >

내일(21일)부터는 비교적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차차 평년 기온을 회복하면서,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 안개 전망 >

내일(21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가 필요하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현재, 강원영동과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 해상 전망 >

오늘과 내일 먼바다를 중심으로 물결이 높게 일겠고, 오늘은 대부분 해상, 동해상은 내일(21일)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o 건조경보 :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o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경상남도(양산, 거제, 사천, 밀양, 김해, 창원), 경상북도(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1) 대설 예비특보
o 12월 20일 밤 : 세종, 대전, 인천(옹진), 충청북도, 충청남도, 강원도(평창평지, 횡성, 원주), 경기도(여주, 안산, 화성, 군포, 안성, 이천, 용인, 의왕, 평택, 오산, 수원, 시흥), 전라북도(전주, 익산, 무주, 진안, 완주, 김제, 군산, 장수)

■ 포항지진 총 여진발생 횟수 : 70회
◎ 2.0~3.0 미만 : 64회
◎ 3.0~4.0 미만 : 5회
◎ 4.0~5.0 미만 : 1회
※최근 여진발생시각 : 12/09 02:39:18
※최근 규모 2.0미만 지진발생시각 : 12/17 14:35: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