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SV 쿠페 한정판 3월 공개
상태바
레인지로버 SV 쿠페 한정판 3월 공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바모터쇼에서 세계 최초 데뷔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랜드로버가 세계 최초 풀사이즈 럭셔리 스포츠다목적차량(SUV) 쿠페를 출시한다고 24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새로운 레인지로버 SV 쿠페는 매혹적인 외관 디자인과 극도로 세련된 인테리어를 겸비해 기존 레인지로버 포트폴리오에 한층 더 드라마틱하면서도 매력적인 모습을 더해준다.

제리 맥거번(Gerry McGovern) 랜드로버 디자인 총괄 디렉터는 “숨막 히는 완벽한 외관 비율부터 고급스러움과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까지, 레인지로버 SV 쿠페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정제되고 세련된 우월한 디자인을 갖춘 모델”이라며 “고객에게 감성적 울림까지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인지로버 SV 쿠페는 브랜드 혈통을 이어받은 모델로 1970년에 출시된 2도어 모델을 구현했다. 실루엣은 고유한 전통을 지키면서도 철저하게 현대적으로 재해석 됐다.

인테리어는 실내 공간 전체에 전통적인 장인정신과 최첨단 기술이 절묘하게 결합됐다. 눈에 띄는 고급스러움, 밝고 현대적인 공간, 그리고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완벽한 디테일은 놀라움을 자아낸다.

랜드로버 디자인팀과 재규어 랜드로버 특수사업부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즈(Special Vehicle Operations)팀 협업으로 태어난 레인지로버 SV 쿠페는 영국 워위크셔(Warwickshire) 라이튼-온-던스모어(Ryton-on-Dunsmore)에 위치한 SV기술센터에서 수제작 과정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999대만 한정 생산된다.

존 에드워드(John Edwards) 재규어 랜드로버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즈 총괄사장은 “랜드로버는 반세기 전에 레인지로버로 럭셔리 SUV 부문을 개척했는데, 새로운 레인지로버 SV 쿠페는 고객에게 비교할 수 없는 최상의 럭셔리함과 희소성을 제공해줄 것”이라며 “랜드로버 70주년을 기념해 오는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특별한 자동차가 공개되는 것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포트폴리오, 그리고 SVO 역사에 기념비적인 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레인지로버 SV 쿠페 전체 이미지, 세부 및 선택사양 등은 오는 3월 6일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레인지로버 SV 쿠페 사전 예약을 원하면 홈페이지에 본인 정보를 남기면 된다. 국내에선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