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18년 ‘겨울희망나눔학교’ 후원
상태바
BMW, 2018년 ‘겨울희망나눔학교’ 후원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개교 아동 2900여명 대상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BMW코리아미래재단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지난 8일부터 26일까지 전국 150곳 초등학교 아동 2900여명을 대상으로 ‘겨울희망나눔학교’를 진행했다.

‘희망나눔학교’는 방학 중 돌봄이 필요한 위기가정 아동에게 양질의 중식과 함께 다양한 특기교육 및 야외활동, 놀이체험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BMW코리아미래재단은 2012년부터 7년간 꾸준히 후원활동에 참여해 현재까지 아동 4만명을 후원했다.

이번 ‘겨울희망나눔학교’에서는 참여 아동 정서적·신체적 안정과 발달을 돕고 사회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상황별 맞춤형 놀이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채로운 교육·체험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우리가 꿈꾸는 미래-어린이들이 살기 좋은 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어린 학생이 직접 토론과정을 거쳐 만들어낸 광고 포스터 공모전도 실시됐다. 이를 통해 어린이가 꿈꾸는 미래 사회 모습을 함께 그려내며 협동심과 창의력을 계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BMW코리아미래재단은 이번 ‘겨울희망나눔학교’에 참가한 19개교 아동 430여명을 대상으로 과학 창의교육 프로그램인 ‘모바일 주니어캠퍼스’와 ‘BMW드라이빙센터 주니어캠퍼스’를 진행했다. 또한 예비 중학생이 걱정 없이 새로운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중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 100명에게 교복 지원금도 전달했다.

한편 BMW코리아미래재단은 2011년 BMW그룹코리아와 8개 딜러사가 함께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적은 지방 분교나 산간벽지 지역 아동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모바일 주니어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수도권 지역 소외계층 아동과 복지기관을 BMW드라이빙센터 주니어캠퍼스에 초청해 무료 수업과 왕복 버스, 중식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