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사전 예약
상태바
현대차,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사전 예약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즈현대 홈페이지서 1월 31일부터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현대자동차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제7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사전 예약을 지난 달 31일부터 받기 시작했다. 사전 예약은 키즈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원하는 날짜·시간에 맞춰 가족단위는 1장당 5명까지 입장이 가능한 개인 입장권을,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기관은 1장당 30명까지 입장이 가능한 단체 입장권을 선택하면 된다.

현대차는 미래세대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안전에 대한 조기 교육은 물론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려는 목적으로 지난 2012년부터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현대차 어린이 대표 사이트인 ‘키즈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배운 안전상식을 어린이가 현장에서 몸으로 직접 체험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박람회 입장은 1월 31일부터 2월 13일까지 키즈현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한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의 경우 가능하다. 어린이는 온라인 ‘어린이 안전짱 학습하기’ 프로그램을 학습한 후 안전증을 발급받아 함께 제출해야 한다. 박람회는 1부(10시~13시)와 2부(14시30분~17시30분)로 나뉘어 하루에 2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더 많은 어린이에게 체험 기회를 주기 위해 매회 개장 후 한 시간 반 이후부터는 현장 상황을 고려해 예약하지 못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현장 입장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차세대 모빌리티를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밖에 평창 동계올림픽 맞이 동계스포츠 체험 가상현실(VR)을 비롯해 3개 체험부스와 반려견 안전교육 등 30여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어린이 안전 뮤지컬과 안전한 손 씻기 등 이벤트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차세대 모빌리티 체험에서는 현대차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기능(RSPA)’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넥쏘는 수소와 산소 결합으로 생산된 전기를 이용해 운행하기 때문에 공기를 정화시켜 박람회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공기청정기 역할도 맡는다. 또한 현장에는 자동차 충돌테스트 차량도 전시된다. VR 체험은 동계스포츠안전, 어린이 교통안전, 지하철 화재대피 체험 등이 준비됐다.

일반 체험으로는 반려견 안전 교육, 식품안전 교육, 가정안전, 승강기안전, 유괴 미아 예방 교육, 약물 오남용 교육, 안전벨트, 로보카 폴리 교통안전 체험관, 완강기, 응급 처치 교육, 항공기 안전 교육 등이 있다. 반려견 안전 교육은 최근 자주 발생하는 사고들로 반려견 문화에 대한 올바른 교육이 필요한 점을 고려해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를 초빙해 반려견에 대한 안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로보카 폴리 교통안전 체험관은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및 화재안전 등 10가지 안전분야를 로보카 폴리 애니메이션을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외에도 방학 동안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안전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어린이 안전짱 학습하기’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키즈현대 홈페이지에서 아동복지법에서 지정한 5가지 안전 분야와 겨울철 레포츠 안전을 포함한 6개 과목을 공부한 후 문제를 풀면 행정안전부장관 명의 안전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어린이 안전짱 학습하기’는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협조를 통해 전국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겨울방학 과제물로도 활용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율주행차와 같은 차세대 모빌리티 주이용층은 지금 우리 어린이들이 될 것”이라며 “5가지 안전 분야 어린이 안전 교육은 물론 차세대 모빌리티 안전 조기교육을 통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올바른 교통안전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키즈현대 홈페이지에서 교통안전과 관련한 교육 영상, 안전 가이드, 웹툰, 포스터 등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교사까지 안전 지식을 쉽게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취학 어린이 대상 교통안전 교재 보급,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어린이 통학사고 제로 캠페인 등 어린이를 위한 교통안전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