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 가면, 모처럼 조성한 화해 분위기 깨어질라?
상태바
김일성 가면, 모처럼 조성한 화해 분위기 깨어질라?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경기에서 북한 응원단이 사용한 가면에 '김일성 가면'이라는 주장이 제기돼 진위 여부에 대해 설전이 벌어 지고 있다.

10일 강원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코리아)과 스위스의 조별 예선 경기에서 북한 응원단이 빨간 옷을 맞춰 입고 열띤 응원을 하는 도중 응원단이 한 남성의 가면을 착용한 것이 포착됐다.

이에 대해 일부 언론은 북한 응원단이 사용한 가면에 대해 일부 언론이 '김일성 가면'이라고 칭하며 보도했다.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도 자신의 트위터에 "북한 응원단이 대놓고 김일성 가면 쓰고 응원하네요. 여기는 평양올림픽이라고 생각하는거죠. 한국대통령이 얼마나 웃으웠으면 김일성 가면을 감히 쓸까요. 정부는 노골적인 김일성 가족 찬양 응원..."이라며 비난의 글을 올렸다.

이에 통일부는 '김일성 가면을 쓰고 응원하는 북한 응원단' 언론 보도에 "잘못된 추정"이라고 반박했다.

통일부는 이날 해명자료를 통해 "'김일성 가면 쓰고 응원하는 북한 응원단' 제하의 보도는 잘못된 추정임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현장에 있는 북측 관계자 확인 결과 보도에서 추정한 그런 의미는 전혀 없으며, 북측 스스로가 그런 식으로 절대 표현할 수 없다고 확인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하태경 의원은 "북 응원단이 김일성 가면 들어 난처해지니 통일부가 김일성 아니라고 방어해주네요. 아래 젊은 김일성 사진 보고도 김일성 아니라고 할 건가요? 헤어 스타일까지 똑같습니다. 통일부 김일성 가면 아니라고 쉴드칠 것이 아니라 김여정에게 사과를 요구해야 합니다."라며 반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