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美 ‘머큐리 어워즈’ 수상
상태바
현대차그룹, 美 ‘머큐리 어워즈’ 수상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간행물 3건 호평 받아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머콤社(MerComm, INC.)가 주관하는 기업 홍보물 경연대회인 ‘2017-18 머큐리 어워즈(Mercury Excellence Awards)’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선정된 간행물은 현대차그룹 사회공헌 내용을 담은 ‘사회공헌백서’, 현대차 현황과 비전을 담은 ‘현대차 PR 브로슈어’, 현대차 성과 등을 담은 ‘현대차 연차 보고서’ 3종이다. 현대차그룹 사회공헌백서는 부문 최우수상인 금상을, 현대차 PR 브로슈어와 현대차 연차 보고서는 각각 은상을 받았다.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머큐리 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머콤社가 진행하는 대회로 홍보물 부문 세계 3대 어워즈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다. 출품작 중 독창성, 메시지 전달 능력,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매년 수상작이 발표된다.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현대차그룹 사회공헌백서 ‘2016 무브먼트’는 현대차그룹 사회공헌체계와 주요 사회공헌 사업을 정리한 홍보물로 종합기획(Overall Presentation)분야 사회공헌(CSR) 부문에서 최우수상인 금상을 받았다. 현대차그룹은 2004년부터 매년 그룹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해오고 있는데, 대외기관으로부터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현대차 PR 브로슈어 ‘2017 블루 웨이브’는 이미지 중심 직관적이고 심플한 구성을 통해 독자가 브랜드 정체성을 뚜렷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홍보물로 브로슈어 분야 기업 브로슈어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특히 현대차 PR 브로슈어는 이번 수상 외에도 지난해 11월 美커뮤니케이션연맹 LACP주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경연대회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에서 브로슈어 부문 최우수상인 ‘플래티넘’, 특별상인 ‘가장 영감을 주는(Most Inspirational)’ 2개 상을 수상하는 동시에 1500여개 출품작 가운데 최고 100개 작품을 선정하는 톱100 순위에서 종합 5위를 기록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현대차 ‘2016 연차보고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한 해 동안 재무정보와 사업 내용 등 현대차 성과와 비전을 투명하게 공개해 기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간행물로 종합기획 분야 자동차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의 다양한 간행물이 우수성을 입증 받아 수상함으로써, 사내외 부분에서 기업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홍보물의 효과적인 활용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