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욱, "이윤택, 이틀째 경찰 조사..박근혜 정부 블랙리스트 1순위 참 잘한 꼴"
상태바
신동욱, "이윤택, 이틀째 경찰 조사..박근혜 정부 블랙리스트 1순위 참 잘한 꼴"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단 단원들에게 상습적으로 성폭력을 가한 혐의를 받고 있는 연극연출가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66)이 전날에 이어 이틀에 걸쳐 28시간의 경찰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성폭력범죄특별수사대는 1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20분까지 이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13시간 가량 조사했다.

이 씨는 "피해자들의 진술 내용을 중심으로 성실하게 답변했다"면서 "다시 한 번 피해자들에게 사죄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상당히 많은 피해 내용이 다양하게 나와서 당황했다"고 말했다.

다만 이 씨는 "인정할 것은 인정하지만, 인정할 수 없는 것은 하지 않았다"면서 "내가 판단할 때 왜곡됐거나 서로 오해한 부분은 수정했다"고 밝혔다.

이 씨는 지난 1999년부터 2016년 6월까지 연극인 17명을 성폭행 또는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초 16명의 연극인이 이 씨를 고소했고, 최근 1명이 추가로 고소장을 냈다.

경찰은 앞서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에 있는 이 씨의 주거지와 경남 밀양연극촌 연희단거리패 본부 등을 압수수색하고 고소인 조사를 통해 피해 당시 상황에 대한 진술을 확보했다.

경찰은 조사 내용을 토대로 이씨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이윤택 전 감독의 경찰소환 조사에 공화당 신동욱 총재는 "'단원 성폭행 의혹 이윤택 이틀째 경찰 출석'란 글을 통해 콩밥도 아까운 꼴이고 박근혜 정부 블랙리스트 1순위 참 잘한 꼴"이라 말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제부인 신동욱 총재는 자신의 트위터에 "재능은 있으나 인성이 막장인 꼴이고 실력은 있으나 인격이 제로인 꼴이다. 예술도 권력인 꼴이고 진보의 추악한 민낯 꼴이다. 황토방 교주 꼴이고 구속은 시간문제"라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