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온카, 중고차직거래·중고차매매사이트 이용 주의점·구입방법 제시
상태바
쓰리온카, 중고차직거래·중고차매매사이트 이용 주의점·구입방법 제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을 맞이해 중고차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특히 봄철 성수기를 맞아 많은 소비자들이 가성비 좋은 중고차를 찾기 위해 중고차매매단지를 찾고 있다. 특히 기존 재래식 매매단지를 업그레이드한 백화점식 대형 중고차 매매단지가 속속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들이 활성화되면서 중고차시장의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이처럼 중고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좋은 중고차 구매방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대다수 소비자들은 좀더 싸고 좋은 차를 희망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저렴한 매물을 우선적으로 살펴본다. 하지만 중고차시장에서 싸고 좋은 차를 개인이 찾는다는 것은 매우 힘들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수원에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운영중인 쓰리온카 관계자는 "중고차매매단지를 방문했다가 허위매물에 속아 낭패를 당한 소비자들도 많다"며 "우선 구매하고자 하는 중고차 사양 위주로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 또는 커뮤니티사이트 등을 통해 어느 정도 평균적인 중고차시세를 미리 파악해놓고 매장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또한 최근에는 중고차를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개인간의 직거래 방식을 선택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하지만 오히려 중고차직거래 카페나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차량이 매매단지보다 비싼 경우도 많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중고차 관리상태 파악이나 정보 등을 정확하게 확인하기 어려워 차량 하자 등의 문제가 발생될 시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가 없어 구매 전 사고이력조회와 압류이력조회, 세금완납조회 등 좀더 꼼꼼하게 조사한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쓰리온카 관계자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딜러 및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적정한 금액의 차량을 추천 받아 구매하는 방법도 좋다"며 "만약 인터넷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중고차를 구매할 경우 “인증 받은 업체가 운영하는 사이트인지 그리고 사이트에 나와있는 차량이라도 전화상담을 통해 차량판매여부와 사고여부 등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중고차매매사이트 쓰리온카 업체 상담문의는 인터넷 사이트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