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로 소나무 10만 그루 심은 효과 거둬"
상태바
그린카,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로 소나무 10만 그루 심은 효과 거둬"
  • 유희근 기자 sempre@gyotongn.com
  • 승인 2018.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유희근 기자] 그린카가 자사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로 실질적인 환경 개선 효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그린카는 전기차 카셰어링 운행 데이터 분석 결과, 전기차를 처음 도입한 2014년 7월부터 올해 3월까지 약 8만 명의 고객이 전기차를 이용해 총 60만 시간, 지구 둘레의 180 바퀴에 달하는 710만㎞ 거리를 주행했다고 밝혔다.

그린카는 가솔린 차와 비교하면 약 700톤의 배기가스 배출을 줄인 것이라며 30년생 소나무 10만 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환경 개선효과라고 말했다.

그린카는 현재 전기차 136대, 하이브리드카 333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5대 등 총 474대의 친환경 자동차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새로운 전기차를 보다 빨리 경험할 수 있도록 BMW i3, 현대차 아이오닉 EV, 쉐보레 볼트 EV를 선제적으로 도입하기도 했다.

실제로 그린카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는 내연기관 차량과 비교해 1.5배 이상 높은 이용률를 보이고 있다.

그 중 긴 주행거리가 장점인 볼트 EV의 경우 일 평균 대여시간이 13.9시간으로 전기차 중 가장 인기가 많다.

김좌일 그린카 대표이사는 “최근 미세먼지, 황사 등 심각한 대기오염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그린카의 친환경차 도입으로 의미 있는 환경 개선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카셰어링 선도 기업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