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특보]기상청 오늘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토요일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비 미세먼지 보통~한때 나쁨
상태바
[기상특보]기상청 오늘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토요일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비 미세먼지 보통~한때 나쁨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요일인 5월 10일 오전 4시 50분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강원산지와 일부 전남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오늘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내일(11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모레(12일)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차차 흐려져 낮에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일평균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경기남부와 충천권 등 일부 중서부와 영남권은 오전과 밤에 국내오염물질이 축적되어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일부 중서부와 영남권은 국내오염물질이 축적되어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5월 9일 19시 41분경 아프가니스탄 카불 북동쪽 338km 지역(위도:36.99 N, 경도:71.37 E )에서 규모 6.2의 지진이 발생했다.

미지질조사소(USGS) 분석결과에 따르면 지진의 발생깊이는 지하 112km 지점이며 지진으로 인한 자세한 피해사항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고, 내륙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강원산지와 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가 필요하다.

오늘 밤부터 내일(11일)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 해상 전망 >

모레(12일) 오후부터 서해상과 남해상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해지고 물결이 차차 높게 일겠다.

또한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가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