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기상청 내일날씨 및 주말날씨 예보..토요일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비
상태바
[주말날씨]기상청 내일날씨 및 주말날씨 예보..토요일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비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요일인 5월 10일 오후 4시 30분 현재,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내일(11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모레(12일)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차차 흐려져 아침에 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일평균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경기남부와 충천권 등 일부 중서부와 영남권은 오전과 밤에 국내오염물질이 축적되어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일부 중서부와 영남권은 국내오염물질이 축적되어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기온 전망 >

내일(11일)까지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모레는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려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보다 낮겠다.

< 안개 전망 >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 해상 전망 >

모레(12일) 오후부터 서해상과 남해상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해지고 물결이 차차 높게 일겠다.

또한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