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신문

상세검색
> 자동차 > 국산차
고성능 라인업 ‘N’ 3년 연속 완주 성공
이승한 기자  |  nyus449@gyotongn.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2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포스트 구글 msn
- ‘i30 N TCR’ 뉘르부르크링 출전
- WTCR 우승 이어 내구레이스 완주
- 차량 주행성능과 내구성 인정받아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현대자동차 ‘i30 N TCR’이 WTCR 경주대회 우승에 이어 24시간 동안 쉬지 않고 펼쳐지는 내구레이스에서 역대 최고 성적으로 완주했다. 현대차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열린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ADAC Zurich 24h Race)’에 ‘i30 N TCR’ 경주차 2대를 출전시켜 종합순위 35위와 58위로 완주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비가 오는 악천후 속에서 ‘아우디 RS LMS’, ‘세아트 Cupra TCR’ 등 총 150대 차량이 출전해 106대 만이 완주했다. ‘i30 N TCR’이 기록한 종합순위 35위는 지난해 ‘i30 N’으로 출전해 기록한 50위보다 15단계 상승한 것이다. 또한 ‘i30 N TCR’이 속한 TCR클래스에는 9대가 출전했으며 클래스 순위로는 각각 2위와 4위에 해당된다.

현대차는 이번 대회에 총 8명(1대에 4명 탑승) 드라이버를 출전시켰다. 이중 현대차 남양연구소 김재균 연구원(전력제어개발팀)이 경주에 직접 참여해 극한상황에서도 견디는 ‘i30 N TCR’ 실체적 주행성능과 내구성을 경험했다. 이는 차량 개발을 담당하는 연구원의 모터스포츠 직접 출전 경험을 고성능차 개발에 활용하기 위해서다.

   
 

지난 2016년과 2017년 대회에는 현대차 첫 고성능 모델인 ‘i30 N’을 양산 전 내구성 테스트 목적으로 2대를 출전시켜 완주에 성공했다. 이로써 첫 고성능 모델 ‘i30 N’, 첫 판매용 경주차 ‘i30 N TCR’이 차례로 3년 연속 완주에 성공해 현대차 고능차 라인업 우수한 성능을 증명했다.

‘i30 N TCR’은 ‘i30 N’을 기반으로 개발된 현대차 최초 판매용 경주차로, 2.0터보 직분사 엔진과 6단 시퀀셜 변속기를 채택해 정통 경주차 성능을 갖췄다.

한편 ‘i30 N TCR’은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앞서 출전한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2018 WTCR(월드 투어링 카 컵)’에서 3차전까지 총 5번 우승을 달성함으로써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에게 압도적인 경주차 주행성능과 기술력을 선보였다.

   
 

또한 현대차는 앞으로도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와 WTCR 및 WRC(월드랠리챔피언십) 등 글로벌 모터스포츠에 지속 출전해 이를 통해 축적한 경험과 데이터를 고성능 N 라인업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고성능사업부 부사장은 “현대차는 N 슬로건인 ‘필 더 필링(Feel the feeling)’에 따라 고객 감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고성능차를 개발하고 있다”며 “모터스포츠를 통해 얻은 경험과 데이터를 활용해 서킷 주행 즐거움을 일상 주행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는 24시간 동안 총 주행거리를 측정해 순위를 정하며, 대회 개최지인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총 길이 약 25km에 좁은 도로 폭과 큰 고저차, 다양한 급커브 등 가혹한 주행 환경으로 인해 ‘녹색지옥(The Green Hell)’이라고 불린다. 이러한 가혹한 주행환경을 오랜 시간 동안 견뎌낼 수 있는 고품질 가속∙선회 성능과 내구성 확보 여부가 경기 결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승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포스트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교통사고 갑론을박

【교통사고 갑론을박】무단횡단하다 사고난 피해자 1초전에 보았다면 가해자 무죄

【교통사고 갑론을박】무단횡단하다 사고난 피해자 1초전에 보았다면 가해자 무죄
● 사건 개요 - 피고인은 택시 운전업무에 종사하는자로 2016. 7. 30. 2...

【교통사고 갑론을박】교통방해죄 무죄 판결로 이웃 간 토지 통행 분쟁에 관한 기준을 마련하다!

【교통사고 갑론을박】교통방해죄 무죄 판결로 이웃 간 토지 통행 분쟁에 관한 기준을 마련하다!
● 사건 개요- 피고인은 펜션 운영자이며, 고소인은 펜션 인근 농지 소유자이다. ...
이달의 핫카
중고차시세
test 드라이빙
포토 갤러리
교통신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43길 1-3(동작동)  |  대표전화 : 02)595-2981~6  |  등록번호 : 서울, 아04518  |  등록일자 : 2017년 5월11일
발행인 : 윤영락  |  편집인 : 윤영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영락
Copyright © 2010 교통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