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슨모터스, 부산모터쇼에 신차 4종 공개
상태바
에디슨모터스, 부산모터쇼에 신차 4종 공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트럭에 버스 3종 첫 선보여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상용차 브랜드 ‘에디슨모터스’가 오는 8일 개막되는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신차 4종을 공개한다. 참가 업체는 물론 전시 차종이 빈약하다는 평가를 받아온 부산국제모터쇼에 단비 같은 존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디슨모터쇼는 7일로 예정된 언론 대상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그간 개발해 온 신 모델 4종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최근 화물·택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1톤 전기트럭은 물론, 마을버스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8.9미터급 전기버스, 11미터급 고상형 전기버스, 12미터급 여행·관광용 코치버스가 주인공이다.

이미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이-화이버드’ 플러그인 저상 전기버스와 배터리교체 저상 전기버스, 압축천연가스(CNG) 저상버스는 출품하지 않는다.

에디슨모터스 관계자는 “판매되고 있는 차종을 제외하고 새로운 제품을 보여 준다는 모터쇼 취지에 맞게 자체 기술력을 보여줄 수 있는 신차 위주로 전시 차량을 선정했다”며 “11미터급 전기버스의 경우에도 그간에는 저상버스에 집중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고상형 모델을 선보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8일 개막돼 17일까지 열리는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에디슨모터스는 제2전시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을 맞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