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시간 없이 운전면허증 바로 찾아가세요”
상태바
“대기시간 없이 운전면허증 바로 찾아가세요”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8.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면허시험장, '인터넷 방문예약서비스' 적극 홍보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전남】도로교통공단 전남운전면허시험장(장장 김경석)은 다가오는 방학시즌 휴가철을 맞아 방문객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 장시간 민원 대기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터넷 방문예약서비스 적극 홍보에 나섰다.

이는 인터넷으로 방문할 시간을 미리 예약해 전용창구에서 즉시 업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및 재발급 업무에 한해 시행되고 있으며, 대기없이 빠르게 업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민원인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시행 초기인 2016년 12월, 방문예약자는 147명에 그쳤지만 지난해 12월에는 500명을 넘기며 전년 동월대비 200%가 넘는 증가세를 보였다. 본인인증 등 복잡한 절차 없이 누구나 손쉽게 예약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전남운전면허시험장 김경석 장장은 “특히 7∼8월 여름휴가 성수기에는 많은 민원인들이 찾아 장시간 대기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며 “인터넷으로 방문시간을 예약 후 오시면 신속하게 업무를 보실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터넷 방문예약서비스는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 홈페이지에 접속 후 방문시간 예약메뉴에서 신청 가능하며, 예약완료 시 문자메시지로 전송하는 알림서비스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