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싸이카 이민성 대표, 자체할부시스템통해 저신용자 비용 부담 덜어
상태바
중고차싸이카 이민성 대표, 자체할부시스템통해 저신용자 비용 부담 덜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에 거주 중인 무직자 A씨(30세)는 푸드트럭 창업을 위해 중고자동차를 수소문한 끝에 한 중고차매매사이트에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올라와있는 차량을 발견하여 바로 매장에 방문했다.

그러나 매장을 방문한 A씨에 중고차 업체 딜러는 해당 매물은 이미 팔렸다며 A씨가 확인한 금액보다 훨씬 비싼 차량을 구입할 것을 권해 아무런 소득없이 집으로 돌아와야 했다.

A씨의 사례처럼 중고차매매사이트에는 시세보다 월등히 낮은 금액이 매물(일명 허위매물)을 올려 소비자를 유인한 후 방문한 소비자에게 훨씬 비싼 차량을 안내하거나 사고유무 등을 숨긴 불량 매물을 판매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

이에 중고차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한때 매스컴에서 중고자동차 허위매물에 대한 보도가 지속되면서 한동안 허위매물이 많이 줄어들었었지만 최근 불량매물이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이런 피해를 막기 위해 소비자들은 중고자동차를 알아볼 때 여러 업체의 시세를 확인한 후 시세보다 너무 낮은 금액에 나와있는 매물은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중고차싸이카는 허위매물을 근절하기 위해 허위매물근절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전국 각지의 모든 매물은 직접 방문하여 매입한 후 차량점검 및 시운전을 마친 안전한 차량을 합리적인 금액에 매매하고 있다.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7·8·9등급의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전액할부, 주부중고차전액할부, 군미필중고차전액할부, 대학생중고차전액할부를 제공하여 중고차 구매 시 경제적인 부담을 낮춰주고 있다.

중고차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저신용자의 경우 제 2금융캐피탈에서 대출을 받거나 업체 할부를 통해 중고차를 구매할 경우, 1-6등급의 소비자보다 훨씬 높은 이자를 갚아야할 수 있기 때문에 업체를 통해 할부를 제공받을 때 딜러가 제시한 이자가 너무 높지 않은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 인천, 안산, 김포, 부천 등에서 법인 지사를 운영 중인 중고차싸이카의 중고차시세표검색, 내차팔기, 내중고차시세표체크 등의 모든 서비스는 중고차싸이카 공식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