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조은카, “허위매물, 강매, 고금리 중고차전액할부 등 불법행위 주의해야”
상태바
AS조은카, “허위매물, 강매, 고금리 중고차전액할부 등 불법행위 주의해야”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 신차 대비 부담이 비교적 적은 중고자동차를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어서다.

하지만 이에 비례해 ‘허위매물’로 소비자들을 현혹시켜 피해를 입히는 악덕 업체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소비자가 인터넷에서 알아보았던 차량이 아닌 다른 차량을 소개하는 일명 ‘돌려팔기’, 강매 등의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것.

이에 좋은 중고차를 구하기 위해 먼 곳에서 찾아와 헛걸음을 하는 소비자들은 믿을 만한 중고차 사이트를 찾기가 어렵다고 하소연 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중고차매매사이트 ‘AS조은카’는 미끼매물, 허위매물, 강매, 돌려팔기 등의 중고차 거래 불법행위 등을 자체적으로 근절하는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중고차시세에 비해 가격이 너무 저렴한 무사고 차량은 일단 경계해야 한다”며 “또한 10-20% 저렴하게 매물을 등록해 소비자들에게 허위매물이 아니라며 버젓이 거짓 광고하는 행위도 기승을 부르고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김 대표는 “중고차 구매 시 제대로 된 중고자동차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일부 구매자들은 사고유무, 연식, 주행거리 등 기본만을 살핀 후 모든 것을 딜러에게 일임하고 있다. 이러한 행동은 적절치 못한 행동으로 체크 항목들을 꼼꼼하게 정리한 후 딜러와 함께 이를 자세히 살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AS조은카는 서울 신월동 중고차매매단지,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인천, 부천, 김포, 부평, 주안매매단지 등 전국 6개의 법인 지사를 설립한 내실 있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다.

구매 고개에게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순위 공업사에서 직접 점검한 차량만을 판매중이다.

또한 업체는 내차팔기시스템을 통해 내차가격, 내차시세, 내차견적 항목으로 시세와 견적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으며 전국의 중고차 매물을 직접 방문해 최고가로 매입하고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상담이나 견적 문의는 공식 카페와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