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평자동차산업종합정보센터, 중고차 딜러 양성교육 2기 모집
상태바
장안평자동차산업종합정보센터, 중고차 딜러 양성교육 2기 모집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7일~29일까지 무료교육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서울시 장안평자동차산업종합정보센터(JAC)가 오는 8월 7일부터 29일까지 ‘중고차 신규 매매딜러 양성교육 2기 과정’을 무료로 진행한다.

중고차 매매산업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교육 수료생 전원에게 지역 자동차 매매업계에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생 모집은 8월 2일까지로, 장안평자동차산업종합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자동차 세일즈 ▲진단평가 및 성능점검 ▲온라인 비즈니스 ▲고객 서비스 등 총 4개 과목으로, 전체 수업의 80% 이상 출석 및 과목당 80점 이상을 취득해야 수료증이 수여된다. 교육시간은 총 48시간으로, 장안평자동차산업종합정보센터 교육장과 실습장에서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2~4시간씩 진행된다.

2기 교육과정에는 자동차 매매 딜러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자동차 성능상태 점검기록부 작성 및 중고 자동차 가격산정 노하우에 대한 강의뿐 아니라 매출 활성화, 중고차거래 법률과 제도 교육까지 실무 전 분야를 아우를 수 있는 과정이 추가됐다.

또한 최근 중고차 소비 동향을 반영한 온라인 비즈니스 기획, 차량 촬영 기술, SNS를 통한 고객관리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교육도 진행된다. 하반기 부터는 자동차 튜닝 메이커스페이스도 운영된다.

 

한편, 장안평자동차산업종합정보센터(JAC)는 지난 2017년 10월 서울시의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자동차 업 육성을 통한 장안평 일대 산업재생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됐다. 지역 자동차산업 종사자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및 청소년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