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감만터미널, '올해의 부두' 선정
상태바
대한통운 감만터미널, '올해의 부두' 선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통운 감만터미널이 부산항만공사(BPA)가 선정한 '올해의 부두'에 선정됐다.
'올해의 부두'는 부산항만공사가 전년도 각 하역사 컨테이너 터미널의 하역생산성을 평가, 최고점을 획득한 업체로 선정한다.
대한통운(대표 이국동·www.korex.co.kr)은 부산항만공사가 항만물류전문가 등 평가단을 구성해 평가한 결과 대한통운 감만 터미널이 지난해 한 개 선석에서 95만7000TEU의 컨테이너를 처리, 감만부두 컨테이너 터미널들 중 가장 높은 생산성을 보여 올해의 부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BPA에 따르면 지난해 홍콩 콰이청항 허치슨 터미널과 싱가포르 파시르판장 터미널의 한 개 선석당 연간 컨테이너 처리량은 65∼68만TEU로, 대한통운 감만 터미널의 생산성은 이를 크게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측은 이국동 사장이 부산지사장으로 재직하던 2003년 22열 대형 겐트리크레인을 확충했고, 최근 트윈 스프레더와 같은 신규 장비를 도입하는 등 장비를 확충한 것이 생산성 증가의 한 원인이라고 전했다.
또한 작업차량의 운전원 교대시 승합차를 이용해 컨테이너선 바로 앞에서 교대하는 운영방법의 효율적 개선 등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것 역시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대한통운 감만 터미널 관계자는 "올해 한 개 선석 최초로 100만TEU 처리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며 "100만TEU 달성은 국내에는 유래가 없으며, 국제적으로도 사례가 드문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항만공사는 오는 16일 공사 출범 2주년 기념식 때 대한통운 감만터미널에 대해 시상하고 터미널 직원 5명을 대상으로 중국 상하이와 홍콩항 견학 기회를 부여키로 했다.
한편 대한통운은 지난 1998년부터 감만 터미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13∼14%에 달하는 하역물량 증가율을 보여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