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상록수보건소] 상록수. 단원보건소, '국가암 조기검진 안내 캠페인'실시
상태바
[안산시청=상록수보건소] 상록수. 단원보건소, '국가암 조기검진 안내 캠페인'실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상록수 단원보건소는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율을 높이고자, 지난 25일 성포동 소재 홈플러스에서 5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국가 무료 암 검진 홍보를 위한 ‘국가암 조기검진 안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휴가철을 맞아 홈플러스에서 쇼핑하는 시민들에게 국가암 조기검진 및 치료비 지원 안내뿐 만 아니라, 일상속의 일탄화탄소 검사 및 흡연의 위해성, 저염 1530 안산건강걷기, 치매조기검진, 고혈압 당뇨 관리, 자살예방사업 전반에 대한 건강정보도 제공했다.

국가 무료 암 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 및 피부양자로서 보험료 하위 50%인 사람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국가암 검진 안내문’을 받은 대상자는 발송된 검진표에 기재된 지정 검진 기관에 사전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국가 무료 암검진 대상자가 국가암검진을 통해 암을 진단 받을 경우 암 치료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단 무료 암 검진을 받지 않으면 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없다.

박건희 상록수보건소장은 “검진기관이 덜 붐비는 7~8월 여름휴가를 이용하여 미리 검진 받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출처=안산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