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청=서울]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체육시간
상태바
[강서구청=서울]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체육시간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오는 24일까지 소외계층 체육교실에 참가할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구는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생활체육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소외계층 체육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운영되는 과정은 인공암벽타기와 당구 2개 종목으로 청소년의 기초체력을 향상시키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종목이다.

모집규모는 관내 초중고등학생 80명이며 참가자들은 9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전문 강사의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다.

인공암벽 프로그램은 4학년부터 신청 할 수 있으며 발산역 인근 실내 체육관에서 운영된다. 두 개 반 총 40명을 모집하며 A반은 오전 11시, B반은 낮 12시부터 1시간 동안 교육한다.

당구 프로그램은 중학생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장소는 화곡4동 주민센터 인근 당구장으로, A반은 오후 1시, B반은 오후 3시에 시작하며 2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모든 강습은 초보자 대상으로 진행되어 암벽등반과 당구를 처음 접하는 청소년들도 쉽게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평소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접하기 어려웠던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활동을 통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과 건전한 신체활동에 대한 관심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오는 24일 오후 2시까지 강서구청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접속해 문화체육시설의 생활체육프로그램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구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위한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재미있게 주말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출처=강서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