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청=서울] 강동구 주민과 함께 하는 이웃만들기
상태바
[강동구청=서울] 강동구 주민과 함께 하는 이웃만들기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8월 23일 강동구청 본관 5층 대강당에서 「2018. 이웃만들기 지원사업」 협약 및 교육을 진행한다.

「이웃만들기 지원사업」은 마을공동체 사업 추진 과정 중 ‘씨앗기’에 해당하는 사업으로, 마을·복지·문화·환경·교육 등 다양한 일상의 욕구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신규 주민 모임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구는 자발적인 마을공동체 주민 모임을 발굴하기 위해 2016년부터 꾸준히 지원해왔고, 작년까지 총 107건의 공동체 모임을 형성했다.

올해는 총 12개 동에서 캘리그래피, 독서모임, 뜨개질, 학부모들의 영어회화, 아이와 함께 하는 요리체험, 공동육아, 건강동아리 등 39개의 주민 모임을 선정했다. 모임별로 8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향후 3개월간 자신들이 제안한 사업을 직접 주도적으로 실행하게 된다.

오는 8월 23일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협약 및 교육에서는 올해 선정된 39개 사업의 대표제안자들이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방향성 논의, 보조금 사용방법 등 사업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기본·회계교육이 진행된다.

구는 마을공동체 모임을 처음 시작하는 주민들이 사업을 끝까지 수행할 수 있도록 사업컨설팅 등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이 마무리되는 12월에는 동별로 주민모임 간 서로의 활동내용과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출처=강동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