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청=종합] 속초시, 이번 주말‘나또시장’어때요?
상태바
[속초시청=종합] 속초시, 이번 주말‘나또시장’어때요?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오는 25일 속초시 생활체육관에서 ‘나또시장(나눠쓰고 또 쓰는 시장)’을 진행한다.

가정 등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나눔과 소통의 장으로 날이 갈수록 시민들에게 인기가 높은 나또시장은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보통 3월에서 11월까지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생활체육관, 속초시청 광장, 엑스포 광장 등을 돌며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나또시장에서 판매할 수 있는 물품은 의류, 도서, 장난감, 운동용품 등 쓸만한 중고물품과 다양한 수공예품이며, 새 제품(재고상품 포함)은 판매가 금지된다.

가격은 판매자가 적정범위 내에서 임의로 책정할 수 있고, 가정에서 돗자리만 챙겨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행사장에 와서 현장접수 후 중고물품 판매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행사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기가 가지고 나온 물건을 판 돈으로 나또시장을 둘러보며 자기가 갖고 싶었던 물건을 사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다. 그러면서 물건의 관찰, 소비습관, 경제관념 등 잊지 못할 추억을 담을 수 있어 의미가 있는 행사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나또시장은 아이들과 청소년 등이 재활용품 사용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웃 간 소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나눔의 장터이다”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속초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