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포천시] 포천시, 회계담당 공무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직무 교육 실시
상태바
[경기도청=포천시] 포천시, 회계담당 공무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직무 교육 실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지난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회계담당 공무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전 부서 회계담당 공무원과 신규 직원에 대해 실시했다.

시는 지난 2월 자체 교육을 실시해 회계 관련 지침 전달 교육을 한차례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교육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관련 법규에 대한 전문성을 키워 투명하고 신속·정확한 회계업무 추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2시간씩 총 4시간으로 첫 시간은 전국의 공무원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고 예산회계실무 인터넷 카페를 운영하면서 현재 서울시 강서구 팀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최기웅 강사로부터 현장에서 경험한 많은 노하우를 전수받아 회계업무에 적용하도록 했다.

두 번째 시간으로는 부천시 원가관리팀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김홍현 강사로부터 재무회계 실무로 분개처리 요령 등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회계담당자로서 알아야 할 관련 법규와 지식을 습득해 시민 중심 공감행정 추진과 투명하고 신속·정확한 회계업무 수행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회계 공무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경험이 많은 타 지자체 또는 중앙부처의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실무사례 위주의 회계 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