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홈쇼핑, 대고객 서비스 강화
상태바
우리홈쇼핑, 대고객 서비스 강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www.woori.com)은 홈쇼핑 이용고객의 가장 큰 불만요소인 배송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근 고객과 최접점에 있는 택배사원에 대한 '친절 서비스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객의 배송에 대한 불만 해소를 위해 택배 서비스 업무를 대행하고 있는 현대택배의 전국 지점 및 영업소를 순회하며 월 2∼3회씩 지속적으로 실시된다.
우리홈쇼핑에 따르면 서비스 교육은 이론 위주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고객 불만 사례 중심의 대응요령 및 실습교육으로 이뤄져 업무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
회사측은 전화 및 배송시 고객 응대, 반품 접수 등 다양한 사례를 위주로 교육하고 있으며, 특히 택배 사원이 고객 역할을 연출하는 상황극을 통해 고객의 불만 사항과 요구 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강의를 담당하는 정주명 물류팀 대리는 "택배 사원이 고객이 느끼는 불만과 요구 사항을 공유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친절하게 고객께 응대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심는 것이 이 교육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홈쇼핑과 현대택배는 현대택배의 전국 지점장 및 영업 소장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전문 교육 기관인 삼성 에버랜드 서비스 아카데미를 통해 상·하반기 각각 1박 2일 일정의 '서비스 예절' 교육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